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데이터리안 Dec 21. 2022

지원자의 서류전형 합격, 탈락을 어떻게 판단하시나요?

데이터 분석가 채용의 모든 것

Q. 서류전형에서 합격할 지원자와 탈락할 지원자를 어떻게 판단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마이리얼트립 데이터&인사이트실 실장 양승화님

“일단 제가 꼭 말씀드리고 싶은 것 한 가지는요. 이력서 작성에 너무 혼을 싣지 않으셔도 괜찮다는 점이에요. 저는 이력서를 볼 때 모든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보면서 꼼꼼히 살펴보는 편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하나의 이력서를 검토하는 시간이 그렇게 많진 않아요.

사실 이력서를 보는 입장에서 기대하는 거는 이 분이 과거에 어떤 성과를 만들어왔고 이 조직에 합류한다면 어떤 부분에 기여할 수 있을지 머릿속에 그림을 그려보는 것이거든요. 가장 좋은 이력서는 이력서를 읽은 후 ‘이 사람이 궁금하다’, ‘나는 이 사람을 면접에서 보면 이런 것들을 물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이력서라고 생각해요.”


Q. 데이터 분석가 면접에서는 주로 어떤 것들을 검증하고자 하시나요?


OP.GG 데이터 챕터 리드 윤정환님

“면접에서는 지원자분의 논리를 가장 많이 검증하는 것 같아요. OP.GG에서는 서류 전형이 끝나면 사전 질문과 과제를 다음으로 드리는데요. 이 과제와 사전 질문을 바탕으로 지원자분이 데이터를 활용해서 주장을 잘 뒷받침할 수 있는 분인지를 주로 검증하고 있습니다.”



두 분의 데이터 분석가 채용이야기 FULL 영상 보러가기






더 다양한 실무자들의 데이터 분석 사례, 실무 노하우, 커리어 이야기가 듣고 싶으신가요?

월간 데이터리안 세미나 이번 달에는 어떤 주제로 진행되는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A/B 테스트 시 유력한 가설을 어떻게 세우시나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