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P Feb 10. 2023

보부아르 살기

보부아르의 여성 되기와 여성, 나의 보부아르 되기. 만들어진 여성 나는 만들어진 여성. 보부아르의 삶 만들기를 소망한다. 그의 생활 형태를 따라 집안일을 하며 여성 삶의 비효율성에 대해 잊지 않도록 하고, 부쩍 자주 호텔에 가서 비효율은 수많은 다른 여성에게 맡기고, 티끌 하나 없는 청결함이 마법처럼 솟아나는 것에 즐거워 하며, 카페 테라스에 앉아 있기를 가장 좋아한다. 피상적 보부아르 나는 피부아르!


식민지 시대의 영향을 받은 프랑스식 호텔 방에 들어가서 방방 뛰었다. 모든 것이 빛난다. 모두가 호의적이고 미소지으며 내가 부탁하는 모든걸 들어준다. 식사마저 가만히 누워 있으면 방으로 올라온다. 깔끔한 정장을 입은 로비 직원의 손에 들려서.



작가의 이전글 옥 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