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올드 패션 컵케이크' 후기,
디저트 만큼 달달한♡

'올드 패션 컵케이크'는 39세 상사 노즈에(다케다 코헤이)와 29세 부하직원 토가와(키무라 타츠나리)의 설레는 오피스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로, 2021 치루치루 BL 어워드 베스트 코믹스 부문 1위를 차지한 인기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한다.


직장에서 모두의 사랑을 한몸에 받는 노즈에는 승진과 연애도 마다한 채 무미건조한 일상을 보내고 있다. 노즈에를 짝사랑 중인 토가와는 "모든 게 첫 경험인 여자 놀이는 안티에이징 효과 만점이니까요"라면서 '안티에이징'을 핑계로 디저트 카페 투어를 제안하고, 둘은 조금씩 가까워진다.



아기자기한 카페에서 달콤한 케이크 등 디저트를 나눠 먹고 사진도 찍으면서 '여자 놀이'를 하는 두 사람의 모습은 달달 모드 그 자체다. 추억을 쌓아가면서 노즈에는 토가와를 향한 묘한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40을 앞두고 자신의 정체성을 확인한 노즈에. 혼란에서 확신으로 마음을 굳힌 그와 토가와는 본격적인 오피스 로맨스를 시작한다.



'올드 패션 컵케이크'는 직장인이라면 공감할 만한 생각을 담아 힐링을 선사한다. 또한 과하지 않은 설정으로 BL 입문자들도 충분히 감상할 수 있는 수위다. 주인공들의 훈훈한 외모 또한 '올드 패션 컵케이크'의 감상 포인트! 간질간질한 로맨스 케미가 여러분을 심쿵하게 만들 것이다.


왓챠는 내가 애정하는 OTT이다. '시맨틱 에러'로 큰 성공을 거둔 왓챠는 이전부터 일본 BL 작품들을 선보여 콘텐츠의 편견을 깨뜨려왔다. '올드 패션 컵케이크'를 여느 OTT보다 빠르게 독점으로 선보인 것 역시 그 간의 포트폴리오 덕분이 아니었을까 생각한다.


왓챠에서 1~5화 전편 감상이 가능하다.

매거진의 이전글 영화 '애프터 양' 리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