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올망 Nov 24. 2022

시간의 우선순위

기꺼이 만들어 내고야 마는 시간

여러분은 취미를 일하고 남는 시간에 하고 있나요?


어제는 전에 다니던 직장의 상사를 만났어요.

그 당시 그분은 매일매일 다크서클이 내려오는 것이, 주름이 한줄 한줄 생기고 있었어요.

너무 바쁜 것이 보였는데도

술 약속이 있는 날에는 전속력으로 30분을 달려 식당으로 오는 노력을 하셨어요.

아주 잠깐의 짬을 만들어서라도 일에서 거리를 벌리려고 노력하셨었죠.


어제의 그 분은 더 이상 같은 자리에 계시지 않았어요.

일은 한가해졌고, 여유시간은 늘어났다고 자랑을 늘어 놓으시더라고요.

업계 사람들의 말로는, 그 분이 여전히 많은 일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 말이예요.


그래서 비결이랄 게 있나 하고 여쭤봤어요.

그 분은 요즘 즐거운 일들이 생겼다고 했어요.

당구를 치고, 골프를 치고, 여행을 다닌다고요.


"회사와 접점이 아무것도 없는 사람들을 만나, 

공통으로 대화할 이야기 거리가 있고, 

본인의 실력이 느는 것을 느끼는 것이 참 좋다."


그러면서 당구가 너무 재밌어서, 오전에 당구장을 들렸다가 출근하기 위해 눈이 번쩍 떠진다고.

골프를 치려고 예약을 해두면, 남겨진 일들을 그 시간 안에 해결하기 위해 애쓴다고요.


정말 물리적으로 시간이 없는 경우도 있지만,

그런 경우가 아니라면,

내가 가진 시간을 어디에다가 먼저 쓸지 우선순위를 정하면 좋다고 조언해주었어요.



사실 지금까지 제 삶에는 일 밖에 없었어요.

만나는 사람들도 일과 관련된 분들이고,

별다른 취미랄 것도 없고요.


남들이 서태지니 HOT니 GOD를 쫒아 다닐 때에도,

크게 흥미를 느끼지 못했어요. 


어떨 때는 즐거움을 느끼는 세포가 모두 죽은게 아닌가 의심할만큼이요.

 


그 분은,

이런 이야기를 들어주며

좋은 음식을 먹는 거라도 우선순위에 두고 살라고.

그렇게라도 즐거움을 조금 찾아보라고.


제 인생에서 일만이 행복은 아닐거라고.

작은 도닥임을 선사해주었습니다.


너무 따뜻한 도닥임을 선물 받은 날이었어요.

매거진의 이전글 남편을 마중가는 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