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둥e딸Ki Jun 05. 2018

LG G7 씽큐 자급제폰 vs 통신사폰과 어떻게 다를까

자급제폰과 통신사폰 차이

LG전자가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 G7 ThinQ를 공개하면서 첫번째 자급제폰을 출시하였습니다.

이번 G7 씽큐는 BTS와 콜라보를 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함께하고 있는데 어떤 특징이 있는지 또, 자급제폰이 그동안 우리가 통신사폰으로 구입하던 제품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살짝 살펴보았습니다.

자급제 모델이라고 해서 패키지가 다르지는 않네요! 이번에 LG전자는 하나의 폰으로 각 통신사에 제공하고 통신사 커스터마이징을 하지 않은 폰은 자급제 폰으로 베스트샵과 같은곳에서 판매하고 있는데 자급제폰이 주는 가장 큰 장점은 단연 내가 원하는 통신사를 선택한다음 요금제의 자율성과 약정에 얽매이지 않아도 된다라는 점이죠.

또, 평소 사용하고 있는 카드를 잘 활용하면 의무적으로 2년 약정으로 발생하는 2년간의 이자를 지불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장점들이 있는데 제품을 둘러보면서 어떤 특징들이 있나 봐볼께요.

전체적인 구성은 모두 같다라고 보시면 되는데 이렇게 자급제폰과 통신사폰을 보더라도 후면 디자인에서는 전혀 자급제폰임을 알수는 없습니다. 후면 컬러는 라즈베리 로즈, 뉴 오로라 블랙, 뉴 모로칸 블루가 출시 되었구요 전후면은 고릴라 글래스5 강화유리가 사용되었습니다. 사이드는 메탈이 사용되었네요.

두께가 상당히 슬림하면서도 가볍고 손에 쥐었을때의 그립감은 상당히 편안합니다.

딱 보시면 전체적인 길이가 약간 길쭉? 해진 느낌을 받게 되는데 이는 비율이 좀 달라졌기 때문이에요.

이번에는 LCD를 적용하였는데 최근에 출시한 스마트폰 중 단연 돋보이는 밝기를 보여줍니다. 사실 밝기는 야외 시인성을 높이는 중요한 부분인데 사진을 보면 어찌나 액자 같은 느낌을 받던지 밝고 선명해서 좋아요. 여기에 야외에서 햇볕과 날씨가 엄청 좋은 날엔 부스트 버튼을 활용하면 됩니다.

상단은 뉴 세컨드 스크린이 탑재 되었는데 자급제폰의 경우 여기 상단을 보면 이렇게 통신사폰과는 다른점이 있습니다. 바로 알림 영역에 통신사 마크가 나오지 않는다는 점이에요? 단순이 그게 뭔 차인데? 라고 반문하실 수 있지만 통신사 마크가 없을경우 알림 영역을 훨씬 넓게 활용할 수 있다라는 장점이 있죠. 통신사 마크가 있다면 이렇게 두칸 정도의 영역을 차지해 알림 공간이 준다랄까...

특히 자급제폰의 경우 구입하게 되면 기존에 사용하던 유심을 그대로 사용하시면 되는데 통신사 상관없이 유심을 넣기만 하면 바로 새로운 폰으로 사용할 수 있어 통신사에 가지 않아도 되는 것이죠. 일요일처럼 쉬는 날이 껴도 전혀 문제 없습니다. 기존에는 지원금을 많이 받을려고 비싼 요금제를 선택했는데 지원금에 구애 받지 않고 요금제를 선택하시고 25% 선택약정 할인을 받으시면 된답니다. 특히 알뜰폰과 같은 곳이라면 더더욱 할인혜택을 많이 볼 수 있어요.

즉, 최신 스마트폰을 사용하지만 요즘 알뜰폰이 통신망이 좋기 때문에 잘 활용하면 통신 비용을 상당히 절약할 수 있다라는 점이죠. 한 달 비용으로 계산하면 크지 않을지 모르지만 보통 2년 정도를 사용하기 때문에 많게는 수십만원정도 비용이 세이브 됩니다.

설치 되어 있는 앱들을 보면 알 수 있지만 통신사와 관련 된 앱들이 단 하나도 설치되어 있지 않죠. 이 어플들은 대부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용량을 확보하는데 도움이 되고요 쾌적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G7 ThinQ 는 카메라 기능에서도 돋보이는 부분이 몇 있는데요 바로 AI 카메라가 탑재 되어서 다양한 상황이나 환경에 따라서 최적의 촬영 모드를 설정해줍니다. 카메라의 경우 전면은 800만화소인데 후면은 광각과 일반각 모두 1600만 화소가 적용되었구요 LG 스마트폰의 아이덴티티를 이야기 하면 역시나 시원시원한 광각이라 할 수 있죠!

지난 V30과는 달리 세로 형태로 카메라가 배치 되었는데 보통 인스타나 SNS 많이 하시는데 음식 등을 찍을때도 AI모드로 음식 촬영을 하게 되면 더 맛있어 보이게 사진이 나오기도 해요.

또, 하나 재미있는 기능으로 붐박스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붐박스 기능은 별도의 블루투스 스피커가 없더라도 한결 나은 웅장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피커 기능입니다. 스마트폰 자체를 공명 공간으로 활용하는 붐박스 스피커 덕분에 10배 가량 큰 공면 공간을 확보 하였고 덕분에 커진 울림통을 활용해 다양한 통 위에서 더 매력적인 울림 사운드를 경험하게 해주는 것이죠!

활용은 다양하게 할 수 있어요. 테이블 위에서만도 울림이 커진것을 알 수 있는데 장난감 통도 좋고 G7 ThinQ 박스도 좋고 ... 여러곳에 올려보는 것만으로도 다른 느낌을 받습니다. 요즘 날씨가 좋으니 어디든 외출할 때 또는 캠핑 등을 즐길 때 은근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무선충전이 지원된다라는 점은 은근 충전의 편리함 중 하나이기도 해서 향후 출시되는 스마트폰에 무선 충전이 대다수 적용되기 때문에 하나 구입해서 활용하는 것도 좋고요.

전체적인 성능은 스냅드래곤 845를 탑재 한 최신 폰으로 요즘 즐기는 배틀그라운드를 즐기기도 좋은데 평소 통신사 폰이 이래저래 아쉬웠다면 LG G7 ThinQ 자급제폰을 구입하신 후 통신비는 더 줄이고 공간이나 활용성은 높여보는 선택도 아주 좋을 것 같아요.

작가의 이전글 갤럭시S9 버건디 레드, 아이폰8 Red 이런느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