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둥e딸Ki Oct 01. 2018

고프로 히어로7 사용해보면서 느낀 달라진 매력 3가지

짐벌이 필요없다!

짐벌 필요없는 고프로 히어로7 달라졌다 (2주 사용 후기)

고프로가 새로운 모델을 공개했다. 그 이름은 고프로 히어로7으로 지난 고프로 히어로6 후속 모델이다.

사실 모든 제품들은 새로운 제품이 공개 되면 뭔가 특별한 차별점을 가지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고프로 히어로7을 2주가량 직접 사용해보면서 느꼈던 "고프로 히어로7 블랙"을 표현한다면 고프로에 있어서 진정한 고프로의 액션캠은 "히어로7 이전과 이후로 구분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것이다. 물론 여전히 난 고프로 히어로6를 6개월 이상 잘사용하고 있다.

고프로 히어로7 시리즈는 몇 가지 라인업 있다. 그 중 가장 상위 모델인 히어로7 블랙은 그동안 고프로가 왜 광학식 손떨림 기능에 인색했는지에 대한 답변이라 생각된다. 여행 중 또는 자동차에 거치하거나 자전거의 손떨림까지도 고프로 히어로7은 기대 이상으로 대응을 하고 있고 특히 하이퍼랩스 촬영에 있어서는 "그 누구라도 쉽게" 꽤나 볼만한 연출 영상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기능이 추가되었다.


개인적으로 느낀 가장 큰 차이는 4K 해상도에서 60프레임 설정 시 손떨림 보정이 가능해졌다는 것이고 같은 1080 60프레임에서도 분명 부드러워졌다라는 것이다. 다양한 영상에서 상당히 안정적인 동영상을기록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모델을 보면 디자인적으로는 고프로 히어로6와 히어로7의 차이는 거의 없다. 배터리도 동일하고 컬러를 제외하곤 쉽게 달라진 점을 찾아보기 힘들지만 HyperSmooth "하이퍼스무스"라는 기능을 통해 동영상 안정화를 위해 상당히 고민을 하고 그 노력이 고프로 히어로7에 담겨져 있다라는 것이다. 특히 다양한 모조 액션캠까지 사용해봤지만 고프로가 담아내는 능력은 분명 탁월하다.

실제 고프로는 사용자들이 가장 번거롭게 생각하는 짐벌을 버릴? 수 있는 강력한 요구사항을 광학식 손떨림이 아닌 GP1으로 완성하였고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을 통해 이를 완벽하게 구현해냈다. 작년 기억을 더듬어 보면 고프로는 자체 칩을 개발했다고 알렸었고 이를 고프로 히어로6에 탑재 했었는데 그러한 자체칩의 보유가 고프로 히어로7에서 한단계 더 발전한 소프트웨어를 조합함으로 완성도 있는 히어로7을 공개한 것이 아닌가 생각된다.

그 외에도 세로모드를 지원하면서 트렌드에 맞춘 변화를 했고 슈퍼포토 기능으로 더 매력적인 사진 촬영도 가능하다. UI 개선으로 좀 더 직관적인 촬영도 가능하고 15초 of 30초 영상 촬영으로 바로 인스타 등에 제재할수도 있다. 

고프로 히어로7이 이렇게 탄생했다라는 개인적인 생각과 고프로의 이야기를 듣지 않더라도 조금만 사용해보면 왜 현존하는 액션캠 중에서 고프로 히어로7이 가장 매력적이며 생각보다 놀라운 결과물을 보여주는 상황에 꽤나 흐믓함이 느낄 수 있다. 물론 새롭게 선보인 Live 기능은 아직 아쉬움이 있었지만 개인적으로 느낀 가장 큰 놀라운 결과는 어떤 것들이었을지 이야기 해볼까 한다. 


HyperSmooth 손떨림 방지


고프로 히어로7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손떨림 기능의 개선이다. 더더욱 중요한 것은 누.구.라.도 짐벌없이 안정적인 하이퍼랩스 등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라는 것이다. 덕분에 액션캠의 끝판왕이라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이다. 물론 전작인 고프로 히어로6 또한 괜찮은 손떨림 방지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이번 버전에서는 4K 촬영에서도 "하이퍼스무스"라는 손떨방 기능이 적용되기 때문에 4K 해상도 컨텐츠가 필요한 유저들에게는 상당히 반가운 부분이다.

고프로 히어로7은 4K 영상 촬영 시 60프레임에서 HyperSmooth 안정화 기능을 이용해 촬영이 가능하다.

물론 1080P에서 60프레임에서 HyperSmooth 안정화 기능 작동하고 120프레임에서는 표준 안정화 촬영을 이용할 수 있다. 공개 된 영상 뿐 아니라 조금만 찍어보더라도 고프로 히어로7에서는 그야말로 손떨림과 관련한 비약적인 변화가 가능해졌다라는 것이 느껴졌다.

고프로 히어로6에서는 1080P에서 60프레임 설정일경우 손떨림 방지가 적용 되었는데 이번 히어로7에서는 1080P 60프레임은 물론 4K 60프레임에서도 HyperSmooth 안정화 기능이 적용되는 부분이 큰 차이라고 생각된다. 

4K 60프레임을 안정적으로 해낼 수 있다는 부분은 그야말로 액션캠으로 돋보이는 부분이다. 언제 어디서나 더 자연스러운 느낌의 동영상을 만들어낼 수 있다.

특히 HyperSmooth 기능은 짐벌을 사용해야만 완성할 수 있었던 다이내믹한 환경에서의 촬영에서 짐벌을 과감하게 떼어버릴 수 있도록 하였고 실제 일본 여행에서도 짐벌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음에도 꽤나 만족스러운 4K 영상은 물론 하이퍼랩스 영상을 만들어 냈다. 

사실 하이퍼랩스라고 할 수 있는 고프로의 타임워프 기능은 상당히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도 쉽게 만들기 힘든 다이내믹하고 재미있는 영상을 누구라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했다.

배속 슬로우모션을 위한 240프레임 촬영


240프레임 촬영으로 8배속 슬로우 모션이 가능하다. 1080P에서 240프레임 촬영이 가능한데 덕분에 이를 8배속까지 느리게 편집하더라도 상당히 자연스러운 슬로우모션이 가능해졌다. 한층 영상 편집의 다양성을 경험할 수 있는데 최근 트렌디한 슬로우 페스트 영상을 제작하는데 상당히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비장의 무기 TimeWarp


움직이면서 타임랩스를 촬영할 수 있는 TimeWarp 동영상 촬영의 경우 4K 해상도와 1080P를 지원하고2배속부터 30배속까지 설정이 가능하다. 보통 10배속으로 촬영을 했지만 30배속일경우 더 느낌있는 영상을 담아낼 수 있었다. 물론 30배속의 경우 5분 녹화로 10초의 영상을 만들어 낼 수 있다.


TimeWarp 동영상은 사용하면 할수록 놀라운 기능이라는 것이 느껴지는데 누구라도 쉽게 멋지게 움직이는 타임랩스 영상을 만들어낼 수 있다.

슈퍼포토


슈퍼포토 기능은 HDR, 부분 톤 매핑[LTM], 노이즈 감소 기능이 다양한 조명에서도 상당히 멋진 샷이 나오도록 조절해주는데 최근 액션캠이 엑티비티한 활동 뿐 아니라 여행용 카메라, 액션캠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는점을 고려해보면 상당히 만족스러운 변화라고 생각된다. 곳곳에서 촬영한 사진은 꽤나 재미있는 그리고 매력적인 사진 결과물을 만들어냈다. 

이러한 변화는 여행을 즐길 때 고프로 하나로도 충분하다라는 것을 이야기 한다.

고프로 히어로7은 총 3가지 라인업을 공개했다. 고프로 구입을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이점부터 체크해야 한다. 가장 상위 모델은 히어로7 블랙으로 이후 보급형으로 실버와 화이트가 있는데 블랙>실버>화이트로 구분하면 되고 기능의 차이가 있다.


작가의 이전글 갤럭시노트9 아이폰XS Max 카메라 성능 9가지 비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