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en 매거진 Dec 11. 2023

우리 집을 공연장으로, 클래식 채널 추천

공연을 보러 갈 여유가 없다면, 클래식 채널을 재생해 보자.


VOD / OTT

ⓒ medici tv

공연 영상부터 실시간 중계까지
메디치 티비

오페라, 댄스, 콘서트, 발레 등 2000편 이상의 공연 영상을 볼 수 있는 프랑스의 클래식 음악 데이터베이스. 녹화 영상뿐 아니라 공연 중계 서비스도 제공해 파리 국립오페라단과 클리블랜드 관현악단 등의 실시간 공연을 집에서 볼 수 있다. 구독료는 한 달 14.9달러, 1년 149달러다. 국립중앙도서관 사이트를 통해 접속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뮤직온에어

클래식 전용 OTT
뮤직온에어

좀 더 접근성이 좋은 국내 OTT를 찾고 있다면 뮤직온에어를 추천. 뮤직온에어는 실시간 공연 중계보다는 공연 영상을 풀HD 고해상으로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춘 서비스다. 오스트리아 브레겐츠 페스티벌에서 선보인 10년간의 오페라 시리즈, 잘츠부르크 페스티벌의 공연 영상 등 클래식 관련 콘텐츠 200여 편을 감상할 수 있다. 구독료는 한 달 7700원, 3개월 2만원.


YOUTUBE

ⓒ 유로 아츠 채널

무료로 즐기는 음악회
유로 아츠 채널
클래식, 오페라, 발레, 다큐멘터리를 제작 및 배포하는 유로 아츠 뮤직에서 운영하는 무료 공연 채널. 총 2000개 이상의 공연 동영상을 게시하고 있으며, 장르별·지휘자별로 재생목록이 생성되어 있어 취향에 맞는 영상을 틀어두기에 좋다. 1시간이 넘는 풀 버전 연주 영상도 많은 편. 화질과 음질이 우수해 무용수의 작은 움직임과 연주자의 표정까지도 놓치지 않고 관람할 수 있다.

ⓒ 네덜란드 바흐 소사이어티

바흐 음악만 모아 모아
네덜란드 바흐 소사이어티
암스테르담을 거점으로 활동하는 바흐 소사이어티는 바흐를 연구하고 그의 음악을 연주하는 단체다. 정기 연주회를 꾸준히 개최하며 매주 목요일에 연주 영상을 게시하는 유튜브 채널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피아노 발명 이전에 사용된 악기인 ‘하프시코드’ 등 역사적 고증을 거쳐 복원한 악기로 곡을 연주하는 것이 특징인데, 쉽게 볼 수 없는 다양한 악기의 소리를 듣는 재미가 있다.


PODCAST / RADIO

ⓒ 예술의전당

귀로 떠나는 음악 여행
예술의전당 팟캐스트
예술의전당 공연 실황을 높은 음질로 감상할 수 있는 예술의전당 공식 팟캐스트. 2013년부터 매달 15일에 10~50분 내외의 공연 현장음을 업로드하고 있다. 공연 실황을 그대로 업로드하다 보니 작곡가나 곡에 대한 설명이 없다. 오직 음악에만 집중하고 싶거나 잔잔한 배경음악을 찾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팟빵과 애플 팟캐스트 앱에서 무료로 들을 수 있다.

ⓒ KBS

생생한 현장음과 차분한 해설
KBS FM 실황음악
매일매일 새로운 클래식 음악을 듣고 싶다면 KBS 라디오 클래식FM의 <FM실황음악>을 권한다. 음악 칼럼니스트 최은규의 차분한 해설과 함께 세계적인 음악가의 공연 현장음을 생생하게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KBS 라디오 앱으로 실시간 듣기와 다시 듣기 서비스를 제공해 언제 어디서든 들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방송은 매일 밤 8시부터 9시 40분까지다.


ㅣ 덴 매거진 2023년 12월호
에디터 김보미(jany6993@mcircle.biz) 



Den 매거진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보세요.



작가의 이전글 향수 대신, 퍼퓸 핸드크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