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디자인덕 Aug 01. 2019

[브랜드 뉴스] 던킨 도너츠 2019 로고 디자인


안녕하세요. 디자인덕입니다.

오늘은 2019년에 로고 디자인을 바꾼 던킨 도너츠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던킨 도너츠(Dunkin' Donuts)는 1950년에 미국 매사추세츠주에서 윌리엄 로젠버그가 창립한 도넛, 커피 전문점입니다.

대한민국에는 합작투자법인으로 배스킨라빈스를 운영하던 비알코리아와의 제휴로 1994년 첫 점포가 들어섰다고 합니다.


새로운 던킨 로고 디자인입니다.

심벌마크였던 커피잔도 빠지고 던킨 아래 있던 DONUTS도 빠진 형태입니다.

스타벅스가 로고에서 스타벅스란 문자를 뺐듯이 던킨 도너츠도 던킨으로만 불려도 충분하기에 함축적이며 더욱 심플한 형태를 추구한 것 같습니다.

또한 도넛과 커피만 파는 곳이 아닌 더 다양한 상품의 접근성과 글로벌화 그리고 커피와 빵을 파는 것 그 이상의 브랜드가 되기 위한 접근이라 생각됩니다.



1950년부터 시작해서 2019년까지 변화된 던킨 도너츠의 로고 디자인입니다.

1950년부터 1970년까지는 리뉴얼 할 때마다 전혀 다른 느낌이지만 1997년부터 2019년 까지는 하나의 아이덴티티를 변화해 가면서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가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던킨도너츠는 도너츠를 커피와 함께 먹을 때 제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을 브랜드화한 것으로, 던킨(Dunkin’)은 우리말로 ‘담그다(Dunk-in)’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던킨도너츠의 로고는 세계 사람들에게 항상 젊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흰색 바탕에 오렌지와 마젠타 핑크의 생동감 있는 컬러로 구성되었습니다. [출처 비알코리아(주) 홈페이지]


너무나 익숙한 던킨 도너츠의 오렌지, 핑크 컬러와 함께 더욱 심플하게 변경된 로고 디자인으로 던킨 도너츠만의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래는 던킨 도너츠 관련 디자인 작업을 하실 때 필요한 새로운 던킨 로고 일러스트 파일입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