닷츠 어워즈의 공익성에 대하여
왜곡된 디자인 시장 속에서 실력 있는 디자인 회사들이 제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단 하나의 플랫폼입니다.
그 시작은 ‘왜곡된 질서’에 대한 문제의식에서 비롯되었고, 존재의 가치는 디자인 업계의 건강한 생태계를 되찾는 것에 있습니다.
오늘날 디자인 시장은 왜곡된 생태계 속에서 고통받고 있습니다. 저가형 플랫폼 중심의 의뢰구조, 포트폴리오가 아닌 견적 단가로 평가받는 현실, 그리고 '어워드'라는 이름 아래 실효성 없는 수상 시스템까지 이러한 구조 속에서 진짜 실력 있는 디자인 에이전시는 설 자리를 잃고 있습니다.
닷츠 어워즈(Dots. Awards)는 이 모든 문제에 대해, 디자인 업계를 위한, 디자인 업계에 의한, 공익적 대안으로 출범했습니다.
닷츠 어워즈는 단순한 ‘어워드’가 아닙니다. 퀄리티 있는 실력으로 승부하는, 검증된 디자인 에이전시들만이 참여할 수 있는 최초의 플랫폼입니다. 참여 자체가 디자인 에이전시의 수준을 증명하며, 단지 수상 결과에 그치지 않고, 매일매일 실시간으로 포트폴리오가 소개되는 구조를 갖추고 있습니다
수많은 저가형 디자인 플랫폼은 ‘가격’만을 기준으로 의뢰를 결정하게 만들었습니다.그 결과, 디자인의 본질과 가치는 끊임없이 훼손되어 왔습니다. 닷츠 어워즈는 이에 맞서 ‘실력’으로 평가받고, ‘작품’으로 선택되는 환경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저가 지향 플랫폼으로 무너진 시장에서, 진짜 디자이너들의 가치를 되살리는 플랫폼입니다.
기존의 디자인 어워드는 출품비와 수상비를 받고 ‘상을 주는 구조’에 머물러 왔습니다.
그 수상은 브랜드에게 실질적인 영업적 도움이 되지 못했고, 결국 형식적인 명함 이상의 의미를 갖지 못했습니다.
닷츠 어워즈는 다릅니다. 수상은 단지 시작일 뿐이며, 그 이후 실질적인 프로젝트 연결과 비즈니스 기회로 이어질 수 있는 구조를 갖추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디자인 업계는 ‘권위’라는 이름 아래 실력을 덮어버리는 구조를 유지해 왔습니다.
낡은 권위 중심의 심사 잣대는 이제 끝나야 합니다. 닷츠 어워즈는 현업에서 활동 중인 실력있는 전문가들에 의해 심사가 이루어지며, 진짜 실무 능력을 가진 디자인 에이전시들이 인정받는 무대를 제공합니다.
닷츠 어워즈는 수상에 그치지 않습니다.
디자인 에이전시의 포트폴리오가 실시간으로 노출되고, 클라이언트가 직접 연결할 수 있는 구조를 통해 ‘좋은 디자인’이 ‘좋은 일’로 연결되는 선순환을 만들어갑니다.
닷츠 어워즈는 단지 플랫폼이 아닙니다. "디자인 회사의 공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시스템입니다.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디자인 시장의 건강한 기준과 생태계를 만들어가는 실력 있는 디자이너를 위한 최초의 무대입니다.
디자인은 더 이상 권위나 가격으로 평가받아서는 안 됩니다.닷츠 어워즈는 그 변화를 시작하는, 가장 공정하고 실질적인 플랫폼으로, 실력 있는 디자이너들과 함께, 건강한 디자인 생태계를 만들어가겠습니다.
365일 디자인 어워즈, Dots. Awards 닷츠어워즈 https://www.dotsawar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