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준형 형사 Jan 06. 2022

'나는 매일 교도소에 들어간다.'


'나는 매일 교도소에 들어간다.'


브런치에서 이웃 작가인 김성규 교도관님이 '밀리의 서재'라는 전자책 플랫폼에 에세이 책을 출간했습니다.


제가 브런치에 글을 쓰면서 교도관님이 쓴 글을 우연히 보게 되었는데, 제가 쓰는 이야기와도 너무나 닮아 있었습니다. 형사와 교도관은 담장 안과 밖에 있다는 다른 점이 있지만, 둘다 범죄자를 마주한다는 공통점이 있었고, 저도 몰랐던 교도소 담장 안의 모습을 마치 일기처럼 진솔하게 묘사했습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글은 어느 살인자가 출소 후 교도소의 외부 강사로 초빙되어, 수감자들에게 자신의 삶을 얘기하던 '세상 밑바닥에서 다시 시작한 살인자'란 제목의 글이었습니다.


책은 '교정교화'라는 말에 포장된 것이 아니라, 교도소 보안과라는 일선 현장의 교도관들이 수용자들과 부대끼며 겪은 솔직하고도 짠내 나는 이야기입니다.



https://brunch.co.kr/@kimsk0809/80



국민에게 사랑받는 경찰을 꿈꾸다^^

#국민 #경찰 #보이스피싱 #범죄예방

#강력팀 #형사 #소통 #코로나물러가라

#나는매일교도소에들어간다 #김성규교도관


매거진의 이전글 국민, 그리고 경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