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개발자국 Oct 14. 2024

글쓰기를 시작한 이유

국포자였던 내가..?

원래도 자기계발하는 것을 좋아했지만 최근 들어서 더 많이 하고 있다. 그러면서 드는 생각이 많아지니 사색의 시간을 가지게 되었고 글로 이 생각을 정립하지 않으면 온전히 내 것으로 만들지 못할 것 같아서 메모장에 글을 쓰기 시작했다. 그렇게 글이 많아지다 보니 이런 건강한 가치관을 가진 사람이 나라는 것을 표현하고 싶었다. 그런데 내 프로필에 스펙, MBTI, 취미 등은 딱 한 단어로 표현이 가능하지만 가치관은 한 단어로 정의할 수 없었다. 하지만 나만의 블로그에 글을 쓴다면 링크 하나로 표현이 가능하다는 걸 깨닫고 시작하게 되었다.

사실 나는 블로그를 안 해도 된다. 나랑 가치관이 너무 잘 맞는 친구가 있는데 이 친구는 이미 블로그를 하고 있고 여기서 하는 얘기는 그냥 백이면 백 다 내가 하고 싶은 얘기다. 그래서 내가 직접 블로그를 해서 내 프로필에 내 블로그 링크를 거는 대신에 이 친구의 블로그 링크를 걸어놔도 될 정도다.
내 친구 중에서 가장 자랑스럽고 건강한 가치관을 가졌다고 생각하는 친구이기 때문에 내 글을 읽고 가치관이 비슷하다면 이 친구의 글도 읽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https://blog.naver.com/dean_0906

그리고 나는 메타인지가 부족한데 글을 쓰면서 본 내용도 한두 번 더 보게 되고 정리도 되니까 메타인지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

여자친구나 나중에 생길 자식에게 내 가치관을 그대로 전달하고 싶다.
여자친구라면 꼭 다 봤으면 좋겠다. 여자친구와 가치관에 대해서 정말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 가치관이 잘 맞는다면 바로 프러포즈하게ㅎ
자식에게는 내가 겪은 후회나 청춘을 헛되이 보내지 않게 해서 나보다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들고 싶다.

또한 내 친구들에게도 가치관이 공유되어서 같이 더 나은 사람이 되고 싶다.

내가 내 인생이라는 무대의 주인공이라면 친구들은 나를 비춰주는 조명이다. 좋은 친구들을 많이 둘수록 나 또한 더 밝게 빛날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내 글을 읽는 게 정말 힘들다면 굵은 글씨와 밑줄로 핵심 내용을 강조할 테니 그것만이라도 읽었으면 좋겠다.


마지막으로 모두에게 하는 부탁이 있다. 내 글마다 본인과 다른 의견이 있다면 댓글 달아주면 좋겠다. 내가 놓치고 모르고 살았던 게 있을 수 있고, 다른 의견이라도 바르다고 생각하면 바로 수용할 테니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