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ㅐ Jul 10. 2022

다 바보, 나는 더 바보

나는 나만 불안한  알았고, 나만 외로운  알았다. 그런데 다들 불안해했고, 외로워하는 모습을 봤다. 단지 그들은 자신만의 방어기제를 지키고 있었고, 해결책을 떠올리려 발버둥치던 사람들이었다.   발버둥이 되게 약한 모습이라 생각했다. 그런데 모든 인간은 약한 존재라는 것을 깨닫고부터는, 애써 약하지 않으려고 찾지 않은 내가 가장 하다는 것을 알게 됐다.

작가의 이전글 진짜진짜 작은 행복, 단언컨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