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디홍 Dhong Jun 17. 2016

Nuzzel 쓰면 페북/트위터 끊을 수 있을까요?

Nuzzel-News From Friends And Influencers

빅픽쳐2016 이라는 책을 읽다가 모르는 서비스 이름이 나와서 아니 내가 모르는 게 있다니!ㅎㅎ 검색해서 사용하게 된 앱 Nuzzel. 기본적으로 내 친구들이 많이 공유했거나 오피니언 리더(?)들 사이에 핫한 게시물들을 모아서 피드로 보여주는 서비스다. 앱에서 직접 볼 수도 있고 이메일로 받아 볼 수도 있음!


페이스북에 거의 살다시피 하고 있는데 (페이스북은 지금 내가 백수인걸 모르려야 모를 수가 없다.... 왜냐면 거기 사니까 ㅎㅎㅎㅎ) 이전에도 트위터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중독이 심해서 앱을 지우고 깔고 크롬에서 익스텐션으로 막고 한 게 셀 수도 없을 정도... 매번 실패했지만^^


무엇보다 페이스북을 끊을 수 없다고 스스로 합리화했던 포인트가 '미디어'로서의 역할 때문이었다. 수년전부터 브라우저 홈을 빈 화면으로 해두면서부터 네이버나 다음 메인화면에 접속하지 않게 되었고, 16G 휴대폰을 쓰는 바람에 초초초필수앱만 깔아야 하므로 다음/네이버 모바일 앱도 안 썼더니 더더더 뉴스 페이지에 갈 일이 없어졌다.


정기적으로 구독하는 신문이 있는 것도 아니다 보니 거의 모든 뉴스를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피드를 통해 접하게 된다. 그리고 관심사 기반으로 같은 분야 사람들과 주로 친구를 맺게 되다 보니 그쪽 소식들을 들으려면 자연스레 더 자주 접속하게 되는 양상을 띄게 되었다.


결론적으로 이 서비스 괜찮다. 키워드 걸어놓고 구글 알리미 받아 보는 것보다 훨씬 정제된(?) 느낌.

nuzzel daily digest 예시



트위터와 페이스북 계정을 연동할 수 있고, 본인의 피드를 public/private으로 선택할 수 있다. Daily digest 이메일을 받아보는 시간도 정할 수 있으므로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받기에 적절한 서비스 같다. 앞으로 앱은 안 쓰고 이메일만 계속 받아볼 생각!


근데 이거 암만 써도 페이스북 끊는건 불가능한걸로 ㅎㅎ


iPhone App: https://itunes.apple.com/kr/app/nuzzel-news-from-friends-influencers/id692285770?mt=8


Android App: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nuzzel.android&hl=ko


* 표지 이미지 출처: Unsplash.com

매거진의 이전글 kakao 최신 기술을 한눈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