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분기 모바일 트래픽 분석 자료를 발표합니다.
에이스카운터 모바일웹 사이트의 트래픽 비율을 분석한 자료로 모바일 트렌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2년 1분기 모바일 트래픽 운영체제(OS) 분석 결과, '안드로이드(Android)'가 지난 분기 대비 -0.50%P 감소 64.60%의 평균 유입률로 1위를 기록하였습니다. 그리고 'iOS'의 경우 4분기보다 0.49%P 증가하면서 34.77%의 평균 유입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안드로이드(Android)'의 버전별 유입을 살펴보면, Android 11은 지난 4분기 대비 18.18%P가 감소한 50.18%의 비율이었으나 1위를 유지했습니다.
최신 버전인 Android 12는 전체 점유율 24.42%로, 지난 4분기 대비 23.99%P가 증가했습니다. 이외 Android 10(Q)는 전년 4분기 대비 -3.39%P 감소한 13.21%, Android 9는 7.67%로 구버전의 모바일 유입은 계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트래픽 브라우저(Browser) 분석 결과에서는, 구글의 'chrome' 사용 유입률이 0.69%P 감소한 47.01%로 1위를 유지했고, Apple의 'Safari'가 작년 4분기 대비 0.34%P 증가한 19.42%로 2위를 유지했습니다. 뒤를 이어 네이버의 'Whale'은 17.77%로 3위를 차지했습니다.
Firefox와 마이크로소프트의 'Edge'는 전체 유입률 1% 미만으로 모바일을 통한 유입은 현저히 낮은 수치를 보였습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는 Chrome 사용 비율이 71.63%로 1위를 차지하였고, iOS의 경우 Safari의 비율이 53.34%로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Mac 운영체제에서는 Safari의 비율이 94.03%로 작년 4분기보다 증가했고, Windows 운영체제에서는 Chrome이 69.36%, Edge가 12.91%의 유입률을 보였습니다.
제조사별 모바일 트래픽을 살펴보면 '삼성전자(Samsung)'가 57.98%로 1위를, 애플이 34.64%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LG 전자의 경우 4.53%로 유입률을 보이며 삼성전자와 애플이 전체 트래픽 92.62%를 차지했습니다.
제조사 1위인 '삼성전자'의 국내 모바일 단말기 유입률 분석 시 갤럭시 Z플립3이 7.87%로 1위로 새롭게 올라왔고, 지난 분기 1위를 차지했던 갤럭시 S21은 근소한 차이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지난 분기 2위였던 갤럭시노트9이 5.65%로 4위로 내려갔으며, 갤럭시 노트 20과 갤럭시 노트 20 Ultra는 각각 5.84%, 5.07%의 트래픽으로 3위와 5위를 차지했습니다.
모바일 화면 해상도의 경우 375*812가 12.09%로 계속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390*844가 10.54%로 다시 2위에 올라왔습니다.
1. 분석기간: 2022년 01월~03월
2. 데이터 출처: 다이티(모바일 방문 데이터)
업무에 필요한 트렌드 데이터,
찾지말고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