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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다이티 Apr 18. 2022

2022년 1분기 검색엔진 유입률 분석

2022년 1분기 검색엔진 유입률 분석 자료를 발표합니다.

국내 주요 검색엔진을 통해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을 분석한 자료로 검색엔진 트렌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1년 4분기 검색엔진 평균 유입률]


2022년 1분기 검색엔진 유입 점유율 분석 결과, '네이버'가 작년 4분기 대비 0.09%P 증가한 64.76%의 평균 유입률로 2022년 1분기에도 1위를 차지했습니다. 다만 2021년 동분기와 비교하면 -0.44%P 감소한 수치입니다.PC와 Mobile의 유입 비중으로 살펴보면 40.61% / 59.39%로 지난 분기보다 PC 유입이 0.75%P 감소했습니다.

 

'구글'은 작년 4분기 대비 0.48%P 증가한 27.89%의 평균 유입률을 기록했고, '네이버'와 달리 PC의 유입 비중(56.15%)이 Mobile의 비중(43.85%)에 비해 12.31%P 더 높았습니다. 작년 2021년 1분기와 비교하면 0.90% 증가해, 점유율은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음'은 작년 4분기보다 0.53%P 감소해 6.43%의 유입 비중을 보였고, '줌(Zum)'은 전체 점유율 0.37%로 근소하게 감소, '네이트(nate)'는 0.24%로 근소하게 감소했고 5위를 유지했습니다.


2022년 1분기의 점유율을 보았을 때 네이버 평균 64.20%, 구글은 평균 28.35% 유입률을 보이며, 두 검색엔진 사이트의 점유율은 전체 유입률의 평균 92.55%로 2022년을 시작했했습니다.


1. 분석기간: 2022년 01월~03월
2. 추출 검색엔진: 네이버, 다음, 구글, 줌, 네이트, 기타(야후, 빙, 바이두...)
3. 데이터 출처: 다이티(웹 방문 데이터)

* 검색엔진 유입률: 인터넷 사용자가 검색엔진을 통해서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
* 구글: 구글 코리아, Google(USA, Japan, UK….)을 모두 포함한 수치
* 야후: Yahoo.com, Yahoo(Japan, Taiwan, HK….)을 모두 포함한 수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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