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다이티 Apr 18. 2022

2022년 1분기 검색엔진 유입률 분석

2022년 1분기 검색엔진 유입률 분석 자료를 발표합니다.

국내 주요 검색엔진을 통해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을 분석한 자료로 검색엔진 트렌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1년 4분기 검색엔진 평균 유입률]


2022년 1분기 검색엔진 유입 점유율 분석 결과, '네이버'가 작년 4분기 대비 0.09%P 증가한 64.76%의 평균 유입률로 2022년 1분기에도 1위를 차지했습니다. 다만 2021년 동분기와 비교하면 -0.44%P 감소한 수치입니다.PC와 Mobile의 유입 비중으로 살펴보면 40.61% / 59.39%로 지난 분기보다 PC 유입이 0.75%P 감소했습니다.

 

'구글'은 작년 4분기 대비 0.48%P 증가한 27.89%의 평균 유입률을 기록했고, '네이버'와 달리 PC의 유입 비중(56.15%)이 Mobile의 비중(43.85%)에 비해 12.31%P 더 높았습니다. 작년 2021년 1분기와 비교하면 0.90% 증가해, 점유율은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음'은 작년 4분기보다 0.53%P 감소해 6.43%의 유입 비중을 보였고, '줌(Zum)'은 전체 점유율 0.37%로 근소하게 감소, '네이트(nate)'는 0.24%로 근소하게 감소했고 5위를 유지했습니다.


2022년 1분기의 점유율을 보았을 때 네이버 평균 64.20%, 구글은 평균 28.35% 유입률을 보이며, 두 검색엔진 사이트의 점유율은 전체 유입률의 평균 92.55%로 2022년을 시작했했습니다.


1. 분석기간: 2022년 01월~03월
2. 추출 검색엔진: 네이버, 다음, 구글, 줌, 네이트, 기타(야후, 빙, 바이두...)
3. 데이터 출처: 다이티(웹 방문 데이터)

* 검색엔진 유입률: 인터넷 사용자가 검색엔진을 통해서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
* 구글: 구글 코리아, Google(USA, Japan, UK….)을 모두 포함한 수치
* 야후: Yahoo.com, Yahoo(Japan, Taiwan, HK….)을 모두 포함한 수치



업무에 필요한 트렌드 데이터,
찾지말고 받아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2022년 1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 분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