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 분석 자료를 발표합니다.
국내 주요 검색광고를 통해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을 분석한 자료로 검색광고 트렌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2년 1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평균 유입률]
2022년 1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 분석 결과,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상품은 36.00%로 전체 상품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2022년 1분기에도 1위를 지켰습니다. 다만 작년 4분기보다 점유율이 -5.13%P 감소해 지속적인 점유율 감소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구글 애즈(Google Ads)'는 검색광고에서 자동 광고 확장, 이미지 광고 확장 서비스 개선으로 작년 4분기보다 2.47%P 증가한 25.97%를 기록했고, 다시금 2위를 다시 차지했습니다.
'네이버 브랜드검색'은 작년 4분기보다 -0.26%P 감소하여 23.27%를 기록했고, 작년 4분기 2위를 차지했으나 이번 1분기에는 '구글 애즈(Google Ads)' 상품에 밀려 3위를 차지했습니다.
4위인 '카카오 키워드광고'는 3.54%P 증가한 7.81%의 평균 유입률로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고, 5위인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는 -0.22%P 감소한 5.62%로 지속적인 감소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검색광고 상위 5개 상품의 평균 Mobile 비중은 73.36%, 평균 PC 비중이 26.64%로 나타났으며, 지난 4분기와 비교했을 때 Mobile 비중이 1.22%P 증가한 추이를 보였습니다.
[2022년 1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 - PC
[2022년 1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 - Mobile
2022년 1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의 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을 보면, PC는 통합검색 영역에서 전체 유입의 평균 77.89%로 제일 높았고, 다음으로 Bing 검색, 통합검색 광고더보기 영역으로 유입이 많았습니다. Mobile에서도 통합검색 영역을 통한 유입이 평균 88.62%로 높았고, 블로그, 사이트 검색광고 영역 순으로 유입이 많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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