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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다이티 Apr 18. 2022

2022년 1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 분석

2022년 1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 분석 자료를 발표합니다.

국내 주요 검색광고를 통해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을 분석한 자료로 검색광고 트렌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데이터 출처: 다이티(웹 방문 데이터) / 분석기간 : 2022년 1~3월


[2022년 1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평균 유입률]

데이터 출처: 다이티(웹 방문 데이터) / 분석기간 : 2022년 1~3월


2022년 1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 분석 결과,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상품은 36.00%로 전체 상품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2022년 1분기에도 1위를 지켰습니다. 다만 작년 4분기보다 점유율이 -5.13%P 감소해 지속적인 점유율 감소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구글 애즈(Google Ads)'는 검색광고에서 자동 광고 확장, 이미지 광고 확장 서비스 개선으로 작년 4분기보다 2.47%P 증가한 25.97%를 기록했고, 다시금 2위를 다시 차지했습니다.


'네이버 브랜드검색'은 작년 4분기보다 -0.26%P 감소하여 23.27%를 기록했고, 작년 4분기 2위를 차지했으나 이번 1분기에는 '구글 애즈(Google Ads)' 상품에 밀려 3위를 차지했습니다.


4위인 '카카오 키워드광고'는 3.54%P 증가한 7.81%의 평균 유입률로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고, 5위인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는 -0.22%P 감소한 5.62%로 지속적인 감소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검색광고 상위 5개 상품의 평균 Mobile 비중은 73.36%, 평균 PC 비중이 26.64%로 나타났으며, 지난 4분기와 비교했을 때 Mobile 비중이 1.22%P 증가한 추이를 보였습니다.


[2022년 1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 - PC

데이터 출처: 다이티(웹 방문 데이터) / 분석기간 : 2022년 1~3월


[2022년 1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 - Mobile

데이터 출처: 다이티(웹 방문 데이터) / 분석기간 : 2022년 1~3월


2022년 1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의 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을 보면, PC는 통합검색 영역에서 전체 유입의 평균 77.89%로 제일 높았고, 다음으로 Bing 검색, 통합검색 광고더보기 영역으로 유입이 많았습니다. Mobile에서도 통합검색 영역을 통한 유입이 평균 88.62%로 높았고, 블로그, 사이트 검색광고 영역 순으로 유입이 많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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