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17개 행정구역 고관심 앱 분석
Q. 지역 인구 대비 교육 관련 앱을 설치한 유저 비율이 가장 높은 지역은?
① 우리의 꿈은 인서울·인서울·인서울. 대한민국 사교육의 중심 서울특별시
② 1세대 과학도시, 3만 4천여명의 연구자가 활동하는 대전광역시
③ 신라시대부터 교육도시, 청주시에만 13개 대학 끼고 있는 충청북도
Q. 지역 인구 대비 부동산 관련 앱을 설치한 유저 비율이 가장 높은 지역은?
① 가덕도 신공항, 사상~해운대 고속도로 등 서부권 개발 시작한 부산광역시
② 전국 주택시장의 바로미터, 1인가구/신혼부부 가장 많은 경기도
③ '똘똘한 한 채', 부동산 완판 신화 N년째 기록중인 서울특별시
혹시 이 질문의 정답을 아시나요? 정답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이티가 올해 6.1 지방선거를 맞이하며 지역별로 어떤 카테고리에 관심이 높은지 알아봤는데요. 다이티의 앱 데이터를 통해 우리 지역의 관심 카테고리와 카테고리별 상위 10개 앱을 살피고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어가세요 !
먼저, 교육 카테고리에 관심이 높은 지역을 알아봤는데요. 교육 카테고리 앱을 3개 이상 설치한 유저의 비율이 높은 3개 지역은 충북(51.2%), 서울(51.2%), 경북(51.2%) 순으로 나타났고 가장 설치율이 높은 교육 카테고리의 3개 앱은 네이버 사전(240만), 아이엠스쿨(150만), Q-Net(128만)이었습니다.
※ 교육에 관심 높은 오디언스에게 광고를 집행하고 싶다면?
다음으로 건강/운동 카테고리에 관심이 높은 지역을 알아봤는데요. 건강/운동, 스포츠 카테고리 앱을 5개 이상 설치한 유저의 비율이 높은 지역은 제주(49.3%), 강원(45.5%), 서울(44.8%) 순으로 나타났고 가장 설치율이 높은 건강 카테고리의 3개 앱은 The 건강보험(457만), 건강상태 자가진단(332만), 캐시워크(220만)이었습니다.
※ 건강/운동에 관심 높은 오디언스에게 광고를 집행하고 싶다면?
다음으로 의료 카테고리에 관심이 높은 지역을 알아봤는데요. 의료 카테고리 앱을 1개 이상 설치한 유저의 비율이 높은 지역은 제주(76.1%), 강원(73.5%), 경남(67.1%) 순으로 나타났고 가장 설치율이 높은 의료 카테고리의 3개 앱은 질병관리청 COOV(1,026만), 닥터NOW(54만), 생활치료센터 비대면진료서비스(34만)이었습니다.
※ 의료에 관심 높은 오디언스에게 광고를 집행하고 싶다면?
다음으로 금융 카테고리에 관심이 높은 지역을 알아봤는데요. 금융 카테고리 앱을 15개 이상 설치한 유저의 비율이 높은 지역은 서울(71.0%), 경북(63.1%), 부산(62.4%) 순으로 나타났고 가장 설치율이 높은 의료 카테고리의 3개 앱은 토스(1,140만), ISP/페이북(960만), 카카오뱅크(900만)이었습니다.
※ 금융에 관심 높은 오디언스에게 광고를 집행하고 싶다면?
다음으로 부동산/홈 인테리어 카테고리에 관심이 높은 지역을 알아봤는데요. 부동산/홈 인테리어 카테고리 앱을 1개 이상 설치한 유저의 비율이 높은 지역은 서울(57.8%), 제주(48.2%), 경기(48.0%) 순으로 나타났고 가장 설치율이 높은 의료 카테고리의 3개 앱은 직방(348만), 호갱노노(200만), 다방(191만)이었습니다.
※ 부동산에 관심 높은 오디언스에게 광고를 집행하고 싶다면?
다음으로 비즈니스 카테고리에 관심이 높은 지역을 알아봤는데요. 비즈니스 카테고리 앱을 3개 이상 설치한 유저의 비율이 높은 지역은 서울(66.7%), 경북(58.7%), 충남(58.0%) 순으로 나타났고 가장 설치율이 높은 비즈니스 카테고리의 3개 앱은 Zoom(760만), 모바일팩스(367만), 알바몬(218만)이었습니다.
※ 비즈니스에 관심 높은 오디언스에게 광고를 집행하고 싶다면?
다음으로 문화생활 카테고리에 관심이 높은 지역을 알아봤는데요. 문화 관련 카테고리 앱을 10개 이상 설치한 유저의 비율이 높은 지역은 서울(66.3%), 경북(65.2%), 충남(62.3%) 순으로 나타났고 가장 설치율이 높은 문화 카테고리의 3개 앱은 네이버(2,275만), 유튜브 뮤직(989만), 넷플릭스(879만)이었습니다.
※ 문화생활에 관심 높은 오디언스에게 광고를 집행하고 싶다면?
다음으로 생활 카테고리에 관심이 높은 지역을 알아봤는데요. 생활 관련 카테고리 앱을 25개 이상 설치한 유저의 비율이 높은 지역은 서울(63.1%), 경북(61.2%), 제주(53.3%) 순으로 나타났고 가장 설치율이 높은 문화 카테고리의 3개 앱은 쿠팡(1,377만), 배달의 민족(1,160만), 당근마켓(1,117만)이었습니다.
※ 일상생활에 관심 높은 오디언스에게 광고를 집행하고 싶다면?
마지막으로 출산/아동 카테고리에 관심이 높은 지역을 알아봤는데요. 출산/육아, 키즈 관련 카테고리 앱을 1개 이상 설치한 유저의 비율이 높은 지역은 경북(39.1%), 충북(37.2%), 경남(37.2%) 순으로 나타났고 가장 설치율이 높은 출산/아동 카테고리의 3개 앱은 로블록스(187만), 유튜브 키즈(108만), U+아이들 생생도서관(100만)이었습니다.
※ 출산/아동에 관심 높은 오디언스에게 광고를 집행하고 싶다면?
- 다이티의 더 많은 타겟 오디언스 확인하기
- 2022년 대한민국 연령별/성별 SNS 설치수 순위는?
다이티의 콘텐츠를 꾸준히 받아보고 싶다면?
아래 채널의 구독을 시작하세요 !
다이티 페이스북│다이티 유튜브│다이티 인스타그램│다이티 링크드인│다이티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