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다이티 Jul 14. 2022

2022년 2분기
검색엔진 유입률 분석

2022년 2분기 국내 주요 검색엔진 트렌드 학인하기

2022년 2분기 검색엔진 유입률 분석 자료를 발표합니다.

국내 주요 검색엔진을 통해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을 분석한 자료로 검색엔진 트렌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데이터 출처: 다이티(웹 방문 데이터) / 분석기간 : 2022년 4~6월


[2022년 2분기 검색엔진 평균 유입률]

데이터 출처: 다이티(웹 방문 데이터) / 분석기간 : 2022년 4~6월


2022년 2분기 검색엔진 유입 점유율 분석 결과, '네이버'가 올해 1분기 대비 -1.85%P 감소하였으나 62.91%의 평균 유입률로 2022년 2분기에도 1위를 차지했습니다. 다만, 19년 3분기 이후로 평균 유입률 70%를 넘기지 못하고 있으며 현재는 60%대의 유입률을 지키는 것도 아슬하게 느껴집니다. PC와 Mobile의 유입 비중으로 살펴보면 41.88% / 58.12%로 지난 분기보다 PC 유입이 1.27%P 증가했습니다.

 

'구글'은 올해 1분기 대비 2.87%P 증가한 30.75%의 평균 유입률을 기록했고, '네이버'와 달리 PC와 Mobile의 유입 비중에서는 53.91% / 46.09%로 지난 분기보다 PC 유입이 -2.24%P 감소했습니다. 구글의 검색엔진 점유율은 전체 검색엔진 중 유일하게 올해 1분기 대비 증가한 수치를 보였습니다.


'다음'은 올해 1분기보다 0.87%P 감소해 5.56%의 유입 비중을 보였고, '줌(Zum)'과 '네이트(nate)'도 전체 점유율은 각각 0.32%,  0.21%를 차지했으며 지속적인 감소세를 보였습니다.


2022년 2분기에도 네이버와 구글이 전체 검색엔진 점유율의 93.66%를 차지하며 대부분의 사이트가 네이버와 구글을 통해 유입이 이뤄짐을 확인했습니다.


1. 분석기간: 2022년 04월~06월
2. 추출 검색엔진: 네이버, 다음, 구글, 줌, 네이트, 기타(야후, 빙, 바이두...)
3. 데이터 출처: 다이티(웹 방문 데이터)

* 검색엔진 유입률: 인터넷 사용자가 검색엔진을 통해서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
* 구글: 구글 코리아, Google(USA, Japan, UK….)을 모두 포함한 수치
* 야후: Yahoo.com, Yahoo(Japan, Taiwan, HK….)을 모두 포함한 수치




다이티의 콘텐츠를 꾸준히 받아보고 싶다면?
아래 채널의 구독을 시작하세요 !

          다이티 페이스북다이티 유튜브다이티 인스타그램다이티 링크드인다이티 뉴스레터

매거진의 이전글 2022년 2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 분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