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분기 국내 주요 검색광고 트렌드 확인하기
2022년 2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 분석 자료를 발표합니다.
국내 주요 검색광고를 통해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을 분석한 자료로 검색광고 트렌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2년 2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평균 유입률]
2022년 2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 분석 결과,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상품은 36.82%로 전체 상품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2022년 2분기에도 1위를 지켰습니다. 지속적으로 점유율이 감소하고 있었으나 올해 2분기에는 1분기 대비 점유율이 0.81%P 증가하며 지속적인 감소세에서 벗어났습니다.
'구글 애즈(Google Ads)'의 점유율은 올해 1분기 대비 1.01%P 증가하며 26.98%를 기록했고, 올해 1분기에 이어 2위를 유지했습니다.
'네이버 브랜드검색'은 1분기보다 -0.88%P 감소하여 22.39%를 기록했고, 작년 4분기 구글 애즈에 3위로 밀려난 뒤 지속적인 감소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는 1.11%P 증가한 6.74%의 평균 유입률로 다시금 4위를 차지했고, '카카오 키워드광고'는 -2.36%P 감소하여 5.45%로 5위로 밀려났습니다. 검색광고 상위 5개 상품의 평균 Mobile 비중은 72.92%, 평균 PC 비중이 27.08%로 나타났으며, 올해 1분기와 비교했을 때 Mobile 비중이 -0.44%P 감소한 추이를 보였습니다.
[2022년 2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 - PC
[2022년 2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 - Mobile
2022년 2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의 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을 보면, PC는 통합검색 영역에서 전체 유입의 평균 77.24%로 제일 높았고, 다음으로 Bing 검색, 통합검색 광고더보기 영역으로 유입이 많았습니다. Mobile에서도 통합검색 영역을 통한 유입이 평균 88.87%로 높았고, 사이트 검색광고, 블로그 영역 순으로 유입이 많았습니다.
1. 분석 기간: 2022년 4월~6월
2. 데이터 출처: 다이티(웹 방문 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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