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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다이티 Oct 20. 2022

2022년 3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 분석

2022년 3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 분석 자료를 발표합니다.

국내 주요 검색광고를 통해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을 분석한 자료로 검색광고 트렌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2년 3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평균 유입률]


2022년 3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 분석 결과,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상품은 34.60%로 전체 상품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이번 3분기에도 1위를 지켰습니다. 다만, 2분기보다 점유율이 2.21%P 감소하며 2위 '구글 애즈(Google Ads)'와의 격차가 더 좁혀졌습니다.


'구글 애즈(Google Ads)'는 2분기보다 4.42%P 증가한 31.40%를 기록하며 3위 '네이버 브랜드검색'과의 격차를 벌리고, 1위 '네이버 사이트 검색광고'와 격차를 좁히고 있어 검색광고 내 지각변동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브랜드검색'은 2분기보다 0.66%P 감소하여 21.73%를 기록하며 3위를 차지했고, '네이버 쇼핑검색'은 6.32%, '카카오키워드 광고'는 3.94%로 4위와 5위를 차지했습니다. 

전체 검색광고 평균 Mobile 비중은 72.95%, 평균 PC 비중이 27.05%로 나타났으며, 2분기와 비교했을 때 Mobile 비중은 0.03%P 소폭 증가한 추이를 보였습니다.


[2022년 3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  - PC


[2022년 3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  - Mobile


2022년 3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의 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을 PC와 모바일 디바이스로 구분하여 월별 살펴보았습니다.PC에서 통합검색 영역에서 유입이 평균 76.05%로 가장 높았고, 다음으로 Bing 검색, 통합검색 광고더보기 영역으로 유입이 많았습니다. Mobile에서도 통합검색 영역을 통한 유입이 평균 87.52%로 가장 높았고, 사이트 검색광고, 블로그 영역 순으로 유입이 많았습니다.


1. 분석 기간: 2022년 7월~9월
2. 데이터 출처: 다이티(웹 방문 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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