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다이티 Oct 19. 2022

2022년 3분기 검색엔진 유입률 분석

2022년 3분기 검색엔진 유입률 분석 자료를 발표합니다.

국내 주요 검색엔진을 통해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을 분석한 자료로 검색엔진 트렌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2년 3분기 검색엔진 평균 유입률]

데이터 출처: 다이티(웹 방문 데이터)


2022년 3분기 검색엔진 유입 점유율 분석 결과, '네이버'는 62.81%로 평균 유입률이 2분기 대비 0.10%P 감소하였으나 여전히 1위를 차지했습니다. 다만 2021년 동분기와 비교하면 1.18%P 감소한 수치입니다. PC와 Mobile의 유입 비중으로 살펴보면 40.87% / 59.13%로 지난 분기보다 Mobile 유입이 1.01%P 증가했습니다.


'구글'은 2분기 대비 0.34%P 증가한 31.09%의 평균 유입률을 기록했고, 2021년 동분기와 비교하면 2.92%P 증가한 수치로, 매분기 점유율에서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작년 2021년 1분기와 비교하면 0.90% 증가해, 점유율은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음'은 2분기보다 0.16%P 감소해 5.40%의 유입 비중을 보였고, '줌(Zum)'은 전체 점유율 0.27%로 근소하게 감소, '네이트(nate)'는 0.19%로 근소하게 감소했고 5위를 유지했습니다.


전체 검색엔진 사이트의 점유율의 순위 변동이 없어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보이나, 2020년 이후 지속되는 네이버의 점유율 감소와 구글의 점유율 증가는 눈여겨볼 만합니다.



1. 분석기간: 2022년 07월~09월
2. 추출 검색엔진: 네이버, 다음, 구글, 줌, 네이트, 기타(야후, 빙, 바이두...)
3. 데이터 출처: 다이티(웹 방문 데이터)

* 검색엔진 유입률: 인터넷 사용자가 검색엔진을 통해서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
* 구글: 구글 코리아, Google(USA, Japan, UK….)을 모두 포함한 수치
* 야후: Yahoo.com, Yahoo(Japan, Taiwan, HK….)을 모두 포함한 수치



� 함께 보면 좋은 관련 인사이트

2022년 3분기 검색광고 유입률 분석

2022년 3분기 모바일 트래픽 분석

매거진의 이전글 2022년 3분기 모바일 트래픽 분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