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다이티 Oct 19. 2022

2022년 3분기 모바일 트래픽 분석

2022년 3분기 모바일 트래픽 분석 자료를 발표합니다.

모바일웹 사이트의 트래픽 비율을 분석한 자료로 OS, Brower 등 모바일 트렌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2년 3분기 모바일 트래픽 운영체제(OS) 분석 결과, '안드로이드(Android)'가 지난 분기 대비 0.48%P 증가 66.13%의 평균 유입률로 1위를 기록하였습니다. 그리고 'iOS'의 경우 2분기보다 0.49%P 감소하면서 33.15%의 평균 유입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안드로이드(Android)'의 버전별 유입을 살펴보면, 8월 16일 공개된 Android 13은 아직 0.02%의 비율만을 차지하였으나 이전 버전인 Android 12는 72.14%의 비율로 2분기보다 15.69%P 증가하며 1위를 유지했습니다.


한편, Android 11은 2분기보다 12.75%P 감소하여 Android 10(9.94%)보다 더 낮은 9.42%만을 차지했습니다.



모바일 트래픽 브라우저(Browser) 분석 결과에서는, 구글의 'chrome' 사용 유입률이 0.83%P 증가하며 48.82%로 1위를 유지했고, 애플의 'Safari'가 2분기 대비 0.17%P 감소하여 18.51%를 차지했으나  네이버의 'Whale'(18.04%)과 근소한 차이로 2위를 유지했습니다.


한편, Firefox와 'Edge'는 전체 유입률 0.1% 미만의 비율을 보였고, 기타에서는  Opera Mini, Internet Explorer 등의 브라우저가 있었습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는 Chrome 사용 비율이 72.39%로 1위를 차지하였고, iOS의 경우 Safari의 비율이 54.13%로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Mac 운영체제에서는 Chrome의 비율이 16.75%로 2분기 대비 12.70%P라는 높은 증가폭을 보였고, Windows 운영체제에서는 Chrome이 71.25%, Edge가 14.45%로 2분기와 유사한 유입률을 보였습니다.



제조사별 모바일 트래픽을 살펴보면 '삼성전자(Samsung)'가 56.26%로 1위를, 애플이 33.65%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제조사 1위인 '삼성전자'의 국내 모바일 단말기 유입률 분석 시 갤럭시 Z플립3가 9.72%로 지난 1분기부터 1위를 이어가고 있고, 갤럭시 S21 5G가 2위, 갤럭시 노트20이 각각 2위와 3위의 자리를 이어갔습니다.


모바일 화면 해상도의 경우 390*844가 11.52%로 새롭게 1위를 차지했으며, 375*812가 11.07%로 2위로 내려갔습니다.


1. 분석기간: 2022년 07월~09월
2. 데이터 출처: 다이티(모바일 방문 데이터)


함께 보면 좋은 관련 인사이트

2022년 3분기 검색광고 유입률 분석

2022년 3분기 검색엔진 유입률 분석

매거진의 이전글 아웃도어와 관련한 데이터 모음.zip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