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3분기 모바일 트래픽 분석 자료를 발표합니다.
모바일웹 사이트의 트래픽 비율을 분석한 자료로 OS, Brower 등 모바일 트렌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2년 3분기 모바일 트래픽 운영체제(OS) 분석 결과, '안드로이드(Android)'가 지난 분기 대비 0.48%P 증가 66.13%의 평균 유입률로 1위를 기록하였습니다. 그리고 'iOS'의 경우 2분기보다 0.49%P 감소하면서 33.15%의 평균 유입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안드로이드(Android)'의 버전별 유입을 살펴보면, 8월 16일 공개된 Android 13은 아직 0.02%의 비율만을 차지하였으나 이전 버전인 Android 12는 72.14%의 비율로 2분기보다 15.69%P 증가하며 1위를 유지했습니다.
한편, Android 11은 2분기보다 12.75%P 감소하여 Android 10(9.94%)보다 더 낮은 9.42%만을 차지했습니다.
모바일 트래픽 브라우저(Browser) 분석 결과에서는, 구글의 'chrome' 사용 유입률이 0.83%P 증가하며 48.82%로 1위를 유지했고, 애플의 'Safari'가 2분기 대비 0.17%P 감소하여 18.51%를 차지했으나 네이버의 'Whale'(18.04%)과 근소한 차이로 2위를 유지했습니다.
한편, Firefox와 'Edge'는 전체 유입률 0.1% 미만의 비율을 보였고, 기타에서는 Opera Mini, Internet Explorer 등의 브라우저가 있었습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는 Chrome 사용 비율이 72.39%로 1위를 차지하였고, iOS의 경우 Safari의 비율이 54.13%로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Mac 운영체제에서는 Chrome의 비율이 16.75%로 2분기 대비 12.70%P라는 높은 증가폭을 보였고, Windows 운영체제에서는 Chrome이 71.25%, Edge가 14.45%로 2분기와 유사한 유입률을 보였습니다.
제조사별 모바일 트래픽을 살펴보면 '삼성전자(Samsung)'가 56.26%로 1위를, 애플이 33.65%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제조사 1위인 '삼성전자'의 국내 모바일 단말기 유입률 분석 시 갤럭시 Z플립3가 9.72%로 지난 1분기부터 1위를 이어가고 있고, 갤럭시 S21 5G가 2위, 갤럭시 노트20이 각각 2위와 3위의 자리를 이어갔습니다.
모바일 화면 해상도의 경우 390*844가 11.52%로 새롭게 1위를 차지했으며, 375*812가 11.07%로 2위로 내려갔습니다.
1. 분석기간: 2022년 07월~09월
2. 데이터 출처: 다이티(모바일 방문 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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