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맞아 뜨고 있는 게임 앱, 그 이유는?
최근 한 달 동안 설치 수가 가장 많이 상승한 앱 차트입니다.
최근에 인기 있었던 앱을 통해, 시즌과 마케팅 이슈가 앱 설치에 어느 정도의 영향을 주는지 확인해 보세요.
최근 한 달간 설치율이 높은 앱 순위에는 게임 앱들의 약진이 두드러졌습니다.
지난달 설치 수 상승률 1위였던 음성 소셜 보드 게임 앱인 WePlay-파티게임이 이번 달에는 3위를 차지했으며 FIFA MOBILE이 2위, 애니팡4가 4위를 차지했습니다. 특히 애니팡 앱은 이번 순위권에 3개나 올랐는데요. (애니팡3 - 12위, 애니팡2 - 16위) 월드컵 특수와 임영웅 모델 기용이 이 게임들의 앱 상승을 유도한 것으로 보입니다. 상세한 데이터는 아래에서 더 보실 수 있습니다.
앱 리뉴얼로 설치수 증가율이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는 교보생명과 키움증권 영웅문S#도 지난달에 이어 순위에 올랐으며 팀구매, 핫딜 등 최저가를 컨셉으로 한 쇼핑 앱 올웨이즈와 VOGO도 10위 안에 안착했습니다.
2022년 게임 앱 트렌드를 한눈에 알고 싶다면! - 2022년 하반기 앱 트렌드 리포트 받으러 가기
라이브 쇼핑을 즐겨하는 타깃만 모아 광고를 노출해보세요! 다이티 오디언스 자세히 보기
최근 1개월 동안 설치 수가 가장 많았던 앱은 KB PAY 앱으로, KB PAY 앱에서 제공하는 앱 테크 기능(출석체크, 오늘의 퀴즈 참여시 포인트 적립)의 인기로 최근 설치 수가 증가한 것으로 보입니다.
순위에는 엔터테인먼트 앱들도 눈에 띄는데요. 최근 술꾼도시여자들2, 아일랜드 등 오리지널 시리즈를 선보인 티빙이 5위, 프리미어리그 중계, SNL코리아3를 방송하는 쿠팡플레이가 6위에 차지했으며, 아바타2의 개봉으로 CGV 앱도 10위에 올랐습니다.
OTT 앱을 1개만 또는 2개 이상 설치한 유저만 모아 광고를 진행해 보세요!
최근 1개월 동안 상승폭이 큰 앱인 FIFA MOBILE과 애니팡은 월드컵 시즌과 적절한 모델 기용이 상승의 원동력이었는데요. 2개 앱의 설치수 추이를 자세히 확인해보았습니다.
⚽ FIFA MOBILE은 월드컵이 시작되면서 크게 상승했습니다.
9월에 약 40만이었던 설치 수가 10월부터 상승세를 타기 시작해, 월드컵 기간인 11월에는 가파른 상승폭을 보였으며 최근 2개월 동안에는 약 36%의 증가율로 2023년 1월 현재 약 65만 이상의 설치수를 기록했습니다. 이번 카타르 월드컵을 통해 많은 선수들이 알려지게 되고, 축구에 대한 관심도 커지면서 실제 활약하고 있는 선수들로 게임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상승의 이유인 것으로 파악됩니다.
애니팡의 게임사인 위메이드플레이는 작년 겨울 임영웅을 애니팡의 모델로 기용했는데요.
애니팡의 주 이용층인 40~50대를 겨냥한 탁월한 모델 선정에 이어, 임영웅 콘서트에 애니팡 시리즈 부스를 운영하면서 팬(타깃)들과의 접점을 만들어가기도 했습니다. 그 효과로 12월 2주부터 애니팡 시리즈의 앱 설치 수는 일제히 상승하기 시작했으며, 광고가 온에어 된 12월 3주에는 가장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특정 앱의 설치수 추이와 설치유저를 더 면밀히 분석하고 싶다면 앱 설치 리스트를 확인하세요.
· 데이터 소스 : Dighty data (Android)
· 분석 지표 : 2023년 1월 2일 앱 설치자 수와 2022년 12월 5일 앱 설치자 수 비교
· 설치 수 상승률 : (1월 2일 앱 설치자 수- 22년 12월 5일 앱 설치자 수) / 22년 12월 5일 앱 설치자 수
· 설치 수 : 2023년 1월 2일 앱 설치자 수 - 2022년 12월 5일 앱 설치자 수
· 트렌드를 위한 차트로 설치 수 20만 이하 앱은 제외
다이티의 콘텐츠를 꾸준히 받아보고 싶다면?
아래 채널의 구독을 시작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