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다이티 Jan 11. 2023

2022년 4분기 검색엔진 유입률 분석

2022년 4분기 검색엔진 유입률 분석 자료를 발표합니다.

국내 주요 검색엔진을 통해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을 분석한 자료로 검색엔진 트렌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2년 4분기 검색엔진 평균 유입률]

데이터 출처: 다이티(웹 방문 데이터)


2022년 4분기 검색엔진 유입 점유율 분석 결과, '네이버'는 62.81%로 작년 동기 대비 1.86%P 감소하였으나 여전히 1위를 차지했습니다. PC와 Mobile의 유입 비중은 41.85% / 58.15%로 모바일의 유입 비중이 PC의 유입 비중보다 더 높게 나타났습니다.

 

'구글'은 3분기 대비 0.31%P 증가한 31.41%의 평균 유입률을 기록했고, 2021년 동분기와 비교하면 4.00%P 증가한 수치로, 매분기 점유율에서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PC와 Mobile의 유입 비중은 52.96% / 47.04%로 PC의 유입 비중이 모바일의 유입 비중보다 더 높게 나타났습니다.


'다음'은 2021년 동기 대비 1.82%P 감소한 5.14%의 유입 비중을 보였고, '줌(Zum)'과 '네이트(nate)'의 전체 점유율은 각각 0.24%와 0.17%로 작년 대비 근소하게 감소했습니다.


네이버와 구글의 전체 검색엔진 점유율은 94.22%로 작년 동기 대비 2.14%P 높게 나타나며, 네이버와 구글의 검색엔진으로서 영향력이 더 커졌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분석기간: 2022년 10월~12월
2. 추출 검색엔진: 네이버, 다음, 구글, 줌, 네이트, 기타(야후, 빙, 바이두...)
3. 데이터 출처: 다이티(웹 방문 데이터)

* 검색엔진 유입률: 인터넷 사용자가 검색엔진을 통해서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
* 구글: 구글 코리아, Google(USA, Japan, UK….)을 모두 포함한 수치
* 야후: Yahoo.com, Yahoo(Japan, Taiwan, HK….)을 모두 포함한 수치


함께 보면 좋은 관련 인사이트

2022년 4분기 검색광고 유입률 분석

2022년 4분기 모바일 트래픽 분석




다이티의 콘텐츠를 꾸준히 받아보고 싶다면?
아래 채널의 구독을 시작하세요 !

          다이티 페이스북다이티 유튜브다이티 인스타그램다이티 링크드인다이티 뉴스레터

매거진의 이전글 2022년 4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 분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