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트렌드가 돋보이는 2월의 앱 트렌드는?
최근 한 달 동안 설치 수가 가장 많이 상승한 앱 차트입니다.
최근에 인기 있었던 앱을 통해, 시즌과 마케팅 이슈가 앱 설치에 어느 정도의 영향을 주는지 확인해 보세요.
설치율 상승 앱 순위에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앱들이 올랐습니다.
무료로 다양한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마네키네코가 약 40%이나 상승하며 1위를 차지했으며,
모바일 브라우저에서도 광고를 차단할 수 있는 브레이브 브라우저가 약 25% 상승하며 2위에 올랐습니다.
설 연휴(1/21~1/24)를 활용하여 해외여행을 하신 분들도 많았는데요, (참고 기사 : 설 연휴 인천공항 이용객 62만 명... 작년의 14배)
저렴한 수수료로 해외 출금 및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트래블월렛이 6위에 올랐으며 또한, 배우 구교환을 모델로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말해보카는 10위에 올랐습니다.
2월, 직장인들의 관심사는 뭐니 뭐니 해도 연말 정산일 텐데요. 연말정산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국세청 홈택스가 35만 이상 설치 수가 상승하며 1위에 올랐습니다. 그 밖에 KB pay, 카카오 뱅크, NH올원뱅크(1/13 리뉴얼 앱 출시), KB 국민은행 등 금융 앱의 설치 수가 크게 상승하며 10위권 내에 자리했습니다.
3위에는 1월 12일 출시한 카트라이더:드리프트가 올랐습니다. 2020년 5월 출시했던 카트라이더:러쉬플러스는 큰 인기를 모으며 현재까지도 게임 앱 중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어, 카트라이더:드리프트도 앞으로 인기를 꾸준하게 이어갈지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참고 콘텐츠 : 2020년 6월 앱 상승 차트, 제2의나라 출시 첫 주 성적은?
▶ 특정 금융 앱을 설치한 유저에게만 광고할 수 있어요! 다이티 오디언스 자세히 보기
새해가 되면 올해 목표로 자기 계발, 특히 "영어 공부"를 꼽으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최근 1개월 동안 설치수 상승률이 가장 높은 앱 순위에도 말해보카(10위), 스픽(12위)가 올랐습니다.
영어 회화를 중심으로 서비스하고 있는 두 앱의 설치자 수를 비교했습니다.
두 앱 모두 남성과 여성 설치자가 고른 편이었습니다. 말해보카는 여성 비중이 55%로 조금 더 높은 반면 스픽은 남성 설치자가 51%로 살짝 더 많았습니다. 설치자의 연령 비중을 살펴보면 40~50대가 설치자의 50% 이상을 차지해, 영어 회화에 대한 필요성은 중장년에도 이어지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말해보카의 20대 이하의 비중이 22%으로 스픽(14%) 보다 더 비중이 컸습니다.
▶ 영어 회화만, 또는 토익만! 특정 영어 앱을 설치한 유저에게 우리 브랜드를 광고해보세요!
· 데이터 소스 : Dighty data (Android)
· 분석 지표 : 2023년 2월 6일 앱 설치자 수와 2023년 1월 2일 앱 설치자 수 비교
· 설치 수 상승률 : (2023년 2월 6일 앱 설치자 수- 2023년 1월 2일 앱 설치자 수) / 2023년 1월 2일 앱 설치자 수
· 설치 수 : 2023년 2월 6일 앱 설치자 수 - 2023년 1월 2일 앱 설치자 수
· 트렌드를 위한 차트로 설치 수 20만 이하 앱은 제외
다이티의 콘텐츠를 꾸준히 받아보고 싶다면?
아래 채널의 구독을 시작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