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2C 잘하는 나이키, 1454% 성장하다
최근 한 달 동안 설치 수가 가장 많이 상승한 앱 차트입니다.
최근에 인기 있었던 앱을 통해, 시즌과 마케팅 이슈가 앱 설치에 어느 정도의 영향을 주는지 확인해 보세요.
3월 17일 정규 론칭된 나이키는 '첫 구매 15% 할인' 등의 프로모션을 통해 무섭게 설치자 수가 증가했습니다. 나이키는 2020년부터 D2C(자사몰) 강화 계획을 밝히며, 아마존에서 철수하고 25년까지 D2C 매출 비중을 60%까지 확장하겠다고 밝혔는데요. 이러한 D2C 강화 전략의 일종으로 나이키는 자사몰 앱을 한국에 론칭했고, 순탄한 시작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나이키 앱에 대한 분석은 아래에서 더 확인해볼 수 있어요!)
한편, 네고왕과 함께 롯데리아가 네고를 진행하며, 할인 및 무료 쿠폰을 다운 받을 수 있는 플랫폼이었던
'롯데잇츠'는 앱 설치 수 상승률 2위를 차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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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많이 설치된 앱 순위에서도 나이키와 롯데잇츠는 1,3위로 높은 순위를 차지했습니다.
2위의 자리는, 알리 익스프레스가 차지했는데요. 알리익스프레스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제품을 초저가로 제공하는 '초이스'와 해외 배송임에도 전국 5일, 수도권 3일 배송을 약속하는 등의 고객 만족 서비스 제공으로 해외직구러의 마음을 잡은 알리 익스프레스는 많은 설치자 수 증가를 보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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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2C 잘 하고 있다는 3개 스포츠 D2C 앱의 설치자 성별과 연령대 비중을 확인해봤어요.
나이키 앱의 성장세는 정말 눈에 띕니다. 3월 24일, 출시 일주일 만에 아디다스 앱의 설치자 수를 넘어섰고 출시 2주째인 3월 31일에는 뉴발란스 앱의 설치자 수까지도 넘어섰으며, 4월 7일에는 아디다스 앱과는 거의 두 배에 가까운 설치자 수 격차를 보였죠.
스포츠 브랜드 D2C 세 앱의 동시 설치자 비중을 살펴보았는데요. 해당 앱의 이용 유저 간에 중복 설치 비중은 9.9%로 전체 유저의 10%에도 아쉽게 미치지 못했습니다. 이는 D2C 앱의 설치 유저는 해당 브랜드에 대한 강한 충성도를 갖고 있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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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자사몰 운영자라면 확인하세요! 패션 쇼핑몰 운영자가 꼭 확인해야 할 데이터 마케팅 전략 3가지
· 데이터 소스 : Dighty data (Android)
· 분석 지표 : 2023년 4월 7일 앱 설치자 수와 2023년 3월 4일 앱 설치자 수 비교
· 설치 수 상승률 : (23년 4월 7일 앱 설치 수-2023년 3월 4일 앱 설치 수) / 23년 3월 4일 앱 설치 수
· 설치 수 : 2023년 4월 7일 앱 설치자 수 - 2023년 3월 4일 앱 설치자 수
· 트렌드를 위한 차트로 설치 수 20만 이하 앱은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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