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진장 블랙프라이데이, 직잭위크, 감사제, 행복제 등의 성과는?
패션 업계는 계절에 정말 민감하게 반응하는 업종 중 하나입니다. 올 해도 여러 패션 커머스가 여름을 맞이하며 빅세일을 진행하며 고객의 이목을 끌었는데요. 다이티가 오늘은 2023년 상반기에 빅세일을 진행한 패션 앱 12종의 성과를 분석해보았습니다. 함께 살펴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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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세일 기간, 설치자 수 상승률이 가장 높게 나타난 앱은 미쏘였습니다. 이랜드그룹에서 운영하는 여성 SPA 브랜드 미쏘는 시즌 할인 시작과 함께 '신규회원 추가 할인/적립 쿠폰, 신규 회원 1,000원 쿠폰' 등의 쿠폰 프로모션을 추가로 진행했는데요. 이번 여름, 신규 고객 유치에 많은 신경을 쓴 게 눈에 띕니다.
그리고 뒤를 이어 'Zara, 굿웨어몰*, 8seconds, UNIQLO'가 빅세일 기간 설치자 수 상승률이 높은 앱 TOP5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들은 모두 패션 자사몰 앱이라는 공통점이 있어요.
(*탑텐 앱은 2023년 7월부터 굿웨어몰로 이름을 변경했어요!)
한편, 빅세일 기간 증가된 설치자 수로는 무신사 앱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무신사가 이번 여름 진행한 '무진장 블랙 프라이데이'는 실제로 누적 판매액 1,400억 원, 누적 판매량 약 370만개를 기록했다고 하죠.
뒤를 이어, 국내 SPA 브랜드 매출 TOP3인 탑텐(굿웨어몰), 유니클로, 자라의 앱이 순위에 올랐고
계절 별로 대규모 할인을 진행하는 지그재그는 이번 섬머위크를 통해 많은 고객을 확보했습니다.
빅세일 진행 앱 12종의 설치자 성별 비중을 살펴보았습니다.
재밌게도 남성은 패션 버티컬 커머스 무신사 외에는모두 브랜드 커머스(D2C) 앱이 남성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고, 여성은 패션 브랜드 커머스 미쏘 외에는 모두 버티컬 커머스 앱이 여성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습니다.
빅세일 진행 앱 12종의 설치자 연령 비중을 살펴보았습니다.
빅세일 진행 기간 설치자 수가 가장 크게 증가한 무신사와 빅세일 진행 기간 설치자 수 상승률이 가장 컸던 미쏘는 각각 20대 이하 유저의 비중이 가장 높은 앱 1, 2위를 차지했습니다.
마지막으로 3대 패션 자사몰 앱 설치 유저와 3대 패션 자사몰 앱 미설치 유저의 중복 설치 앱을 분석해보았습니다.
패션 자사몰 앱 설치 유저의 패션 버티컬 커머스 중복 설치 비중은 패션 자사몰 앱 미설치 유저에 비해 모두 높게 나타났는데요. 패션 관련 아이템을 판매하고 있다면 패션 앱을 설치한 오디언스에게 광고를 집행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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