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레드 출시 초기의 반응은?
최근 한 달 동안 설치 수가 가장 많이 상승한 앱 차트입니다.
최근에 인기 있었던 앱을 통해, 시즌과 마케팅 이슈가 앱 설치에 어느 정도의 영향을 주는지 확인해 보세요.
최근 한 달 동안 가장 뜨거운 앱이라고 하면 메타의 스레드(Threads)를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메타에서 7월 6일 선보인 '텍스트 기반 대화' 앱인 스레드는 5주 전보다 약 233% 증가하며 설치 수 상승률이 가장 높은 앱으로 꼽혔습니다.
스레드와 트위터, 그리고 인스타그램 앱 설치자를 분석한 데이터는 아래에서 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메뉴인 '마라 떡볶이'를 7월 18일 출시한 엽기떡볶이도 높은 상승률을 보이며 3위에 자리했으며,
저렴하고 다양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해외 쇼핑 앱 쉬인(SHEIN)이 5위에 올랐습니다.
요즘 축구팬들의 필수 앱으로 떠오른 쿠팡플레이가 최근 설치 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앱 1위에 올랐습니다.
특히 지난 7월 말 단독 중계한 맨시티와 AT마드리드 경기의 영향으로 설치 수가 많이 증가한 것으로 보여요.
설치 수 증가율 1위에 오른 스레드가 설치 수 순위에도 3위에 올랐으며,
인기 웹툰인 '신의탑'을 게임으로 옮겨 넷마블에서 출시한 신의탑:새로운 세계가 4위에 올라 7월 새로 선보인 앱의 선전이 돋보였습니다.
✨신작 게임의 타게팅, MMORPG 게임 앱 설치 오디언스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출시 후 설치 수가 빠르게 증가한 스레드의 설치자를 분석했습니다.
스레드와 비슷한 트위터, 그리고 메타의 대표 SNS인 인스타그램 설치자도 함께 비교해 보세요!
세 앱의 설치자 남녀 비율을 확인했습니다.
세 앱 모두 남성 비중이 높았지만, 설치자가 가장 많은 인스타그램은 남성 비율이 52%로 여성 비율과 차이가 가장 작았어요.
텍스트 기반인 트위터와 스레드는 남성 비중이 더 컸는데요. 트위터는 남성 비율이 약 57%였으며
이번에 새로 출시한 스레드의 남성 비율은 약 64%로 다른 SNS보다 남성 비율이 훨씬 높게 나타났습니다.
스레드 설치자의 연령대는 29세 이하가 약 42%였는데요,
특히 13-18세 비율도 13.6%로 확인되어 젊은 연령대에서 새로 출시한 SNS을 활발히 체험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스레드의 연령대는 같은 메타의 인스타그램보다 경쟁 브랜드인 트위터와 더 흡사하게 나타났는데요.
29세 이하 비중도 약 1.5% P 밖에 차이나지 않았어요. 그에 비해 많은 분들이 이미 활발히 사용하고 있는
인스타그램은 우리나라 인구 분포에서도 가장 많은 40~50대 비율이 가장 많이 나타났고요.
이전에 신규로 출시해 큰 인기를 모았던 클럽하우스, 본디는 빠른 증가세를 유지하지 못했습니다.
스레드는 어떤 행보를 보여줄 지 이후에도 데이터를 확인해 공유드리겠습니다!
· 데이터 소스 : Dighty data (Android)
· 분석 지표 : 2023년 8월 7일 앱 설치자 수와 2023년 7월 10일 앱 설치자 수 비교
· 설치 수 상승률 : (2023년 8월 7일 앱 설치자 수- 2023년 7월 10일 앱 설치자 수) / 2023년 7월 10일 앱 설치자 수
· 설치 수 : 2023년 8월 7일 앱 설치자 수 - 2023년 7월 10일 앱 설치자 수
· 트렌드를 위한 차트로 설치 수 20만 이하 앱은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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