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 브랜드사를 위한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브랜드'
브랜드형 쇼핑 검색 광고란 네이버 쇼핑 검색 결과에 노출되는 브랜드사 전용 광고상품으로, 브랜드 공식몰을 통해 브랜드의 콘텐츠와 제품 라인업을 홍보하는 브랜드 전용 쇼핑 광고 상품입니다.
브랜드 공식몰에 등록된 상품 전체 혹은 일부를 광고대상 상품으로 지정할 수 있으며, 검색어에 적합한 상품이 매칭됩니다.
모바일
모바일 쇼핑 검색 상단에 한개의 브랜드 광고, 검색 하단에 다수의 추천 브랜드 광고가 노출됩니다.
PC
쇼핑 검색 우측 영역의 최상단과 최하단에 노출됩니다.
· 네이버쇼핑 브랜드패키지에 가입된 브랜드사만이 집행할 수 있습니다.
· 브랜드 패키지 서비스 미대상 카테고리인 '순금, 상품권' 등 카테고리는 집행 불가합니다.
브랜드 제조사에서 네이버쇼핑 내 브랜드에 대한 소유 및 관리 권한을 확인받은 후 브랜드사 공식 카탈로그, 브랜드 콘텐츠 등을 종합관리 할 수 있는 네이버쇼핑 부가 서비스입니다. 브랜드 권한은 브랜드상표권을 보유한 브랜드 제조사 본사에서만 신청 가능합니다.
(* 단, CPC, CPS, 스마트스토어 등 입점 유형은 관계없습니다.)
기존 쇼핑검색광고와 달리 키워드를 직접 지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 세 가지 유형의 키워드를 등록해 운영할 수 있습니다.
1) 내 브랜드 키워드: 브랜드 소유권을 가진 브랜드사가 등록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명, 브랜드명 포함 키워드, 시리즈, 모델명 등을 포함합니다.
2) 다른 브랜드 키워드*: 내 브랜드와 유사 카테고리 상품을 취급하는 브랜드 관련 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3) 일반 키워드: 브랜드 키워드가 아닌 그 외 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명, 상품명 등을 포함합니다.
* 다른 브랜드 키워드가 등록 가능하다고?
1. 광고 대상 브랜드와 취급하는 주된 상품 등이 동일 또는 유사한 아래와 같은 다른 브랜드 키워드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다른 브랜드 지칭 키워드 / 다른 브랜드 내 특정 제품명 또는 모델명 지칭 키워드)
2. 광고 대상 브랜드와 취급하는 주된 상품 등이 동일 또는 유사한 아래와 같은 확장 키워드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 다른 브랜드 + 제품/카테고리 등 조합 키워드
▶ 다른 브랜드 + 신제품/신모델 등 조합 키워드
3. 광고 대상 브랜드가 취급하는 상품이 "다른 브랜드 키워드"가 지칭하는 브랜드와 취급 상품이 일부만 동일한 경우, 동일 또는 유사 상품 등이 포함된 키워드에만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즉, "타 브랜드 + 상품명(단, 취급상품이 중복되는 상품명)"은 가능하지만 타 브랜드명 단독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예) 요가복 브랜드 "OO웨어"가 종합 스포츠 브랜드 "아디ㅇㅇ" 키워드에 광고를 게재하는 경우
- "아디ㅇㅇ 요가복", "아디ㅇㅇ 요가복 탱크탑", "아디ㅇㅇ 요가복 슬랙스" 등 K <-- 광고가능
- "아디ㅇㅇ", "아디ㅇㅇ 스포츠" 등 K <-- 광고불가
광고시스템에서 ‘쇼핑검색 유형’ 캠페인을 선택하신 후, 광고그룹 생성 단계에서 그룹유형 ‘쇼핑 브랜드형’을 선택하면 됩니다.
과금 방식
CPC 검색광고 상품으로, 동영상 확장소재는 재생버튼 및 더 알아보기 버튼 클릭 시 과금됩니다. 최소 클릭당 과금액은 300원입니다. 광고 노출 순위는 적용한 입찰가와 해당 광고의 품질지수에 의해 결정됩니다.
에이스카운터에서는 배너광고 설정으로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브랜드형' 광고의 유입부터 전환(회원가입, 구매 등)까지 상세 효과 데이터 분석이 가능합니다. 간단한 설정으로 깊은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브랜드형' 분석을 경험해 보세요.
분석 데이터는 [통계 > 마케팅효과 > 배너광고]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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