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딘 VS 냥코대전쟁, 어떤 앱이 더 화제였나?
2021년 7월 한 달간, 앱 설치 수가 가장 많이 상승한 앱 차트입니다.
7월에 인기 있었던 앱을 통해 시즌과 마케팅 이슈가 앱 설치에 어느 정도의 영향을 주는지 확인해보세요.
7월 한 달 동안 신규 설치가 가장 많은 앱은 오딘:발할라 라이징이었습니다.
6월 29일에 출시한 게임 오딘:발할라 라이징은 청소년 이용 불가 등급임에도 불구하고 40만 이상의 신규 설치를 이끈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반면에 3위를 차지한 냥코 대전쟁은 2014년에 출시해 역주행 중인데요, 두 앱의 설치자를 비교한 데이터는 하단에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6월 한 달 동안 약 100만이 설치된 백신 접종 증명 COOV 앱은 7월에도 약 45만이 설치되며 2위에 올랐습니다.
7월에도 주식시장의 대형주 이슈가 있었는데 바로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7/26~27)이었습니다.
배정 물량이 가장 많았던 KB증권 앱의 신규 설치 건수는 약 10만 이상으로 차트 3위에 올랐습니다.
또한 7월은 코로나 확진자 수가 역대 최고를 경신한 달로, 재택근무와 배달주문이 늘며
비대면 관련 앱인 ZOOM, 쿠팡이츠, 배달의 민족 앱들이 10위권에 올랐습니다.
7월 설치수 상승률이 높은 게임 앱 2개를 비교했습니다. 두 앱의 설치자의 성별과 연령 데이터가 상이했는데요, 오딘: 발할라라이징은 남성 비중이 86%로 압도적이었으나, 냥코 대전쟁은 여성 비중도 46%로 큰 편이었습니다.
또한 청소년 이용 불가 등급인 오딘은 설치자의 절반인 49%가 25~34세로 확인되었으나, 냥코 대전쟁의 25~34세 비중은 단 9%였습니다. 냥코 대전쟁의 설치자는 청소년(13~18세)과 청소년 부모 연령대(35~44세)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냥코 대전쟁의 그래프는 고양의 귀의 모습과도 비슷하네요 :)
청약 증거금 약 58조가 모인 카카오뱅크 공모 증권사 4곳의 앱의 신규 설치수입니다.
배정 수량이 가장 많았던 KB증권이 2주 동안 약 10만 이상 설치되었으며, 나머지3곳의 앱의 신규 설치수는 4만 이하로 확인되었는데요. 이번 카카오뱅크는 중복 청약이 불가했기 때문에, 여러개의 증권사 계좌로 중복 신청이 가능했던 SK바이오사이언스에 비해 신규 앱 설치수가 적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관련 데이터
· 데이터 소스 : Dighty (Android. 약 3천만)
· 분석 지표 : 7월 첫째주과 마지막주의 앱 설치 수 비교
· 설치수 상승률 : (마지막주 설치 수 - 첫째주 설치 수) / 첫째주 설치 수
· 7월 설치 수 : 마지막주 설치 수 - 첫째주 설치 수
· 트렌드를 위한 차트로 총 설치수 20만 이하 앱은 제외
국내유저의 ADID분석으로 나의 타깃을 더 정확히 분석하고 마케팅에 활용하세요!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앱 COOV 설치 오디언스에게 광고하기
다시 상승하는 비대면 화상미팅, 화상수업 앱 설치 오디언스에게 광고하기
무료 인사이트 리포트와 최신 마케팅 트렌드 자료를 받아보고 싶다면
다이티 뉴스레터를 구독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