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출시 2주만에 오픈빨 끝?
2021년 11월 한 달간, 앱 설치 수가 가장 많이 상승한 앱 차트입니다.
11월에 인기 있었던 앱을 통해 시즌과 마케팅 이슈가 앱 설치에 어느 정도의 영향을 주는지 확인해 보세요.
11월 설치수 상승률이 가장 높은 앱은 What3Words(w3w)로 약 33%의 설치수 성장을 보였습니다. W3W는 지난 19년 4월 카카오와의 파트너십은 맺었음에도 눈에 띄는 활약은 없었지만 이번 11월 15일부터 TV 광고를 진행하자 많은 사람들의 앱설치가 진행되었습니다.
명품앱은 지난 9월부터 꾸준히 설치수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트렌비·발란·머스트잇이 각각 3,5,8위를 차지했습니다. 명품 앱 플랫폼에 대한 데이터는 아래 콘텐츠와 상품으로 더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9월 상승 앱 차트 - 명품 쇼핑 플랫폼 TOP5 앱 분석
- 명품 앱을 설치한 유저만 콕 집어 광고 노출하기
질병관리청 COOV 앱의 신규설치는 일상회복의 시작점에 있던 11월에도 꾸준했는데요. 질병관리청 COOV는 10월 신규 설치자 약 67만 명보다도 더 높은 약 86만 명의 신규 설치자가 11월에 있었습니다.
- 위드코로나 마케팅 전 꼭 살펴봐야 할 통계는?
- 위드코로나! 백신접종 앱 COOV를 설치한 유저에게 광고하기
그리고 한국에 11월 12일 출시된 Disney+는 약 61만 명의 신규 설치자를 획득해 2위에 올랐는데요.
현재 Disney+ 설치자의 성별, 연령과 주차별 설치자 데이터는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11월 12일 출시된 디즈니+앱은 11월 15일 기준으로 약 24만명의 신규 설치자가 생겼고, 1주 후에는 약 52만 명으로 전달 대비 무려 120% 성장을 보였어요. 이는 '마블민국'에 진심인 3040 남성 유저의 많은 설치가 큰 힘이 되었어요. 실제로 디즈니+의 전체 가입자 중 40%는 3040 남성층이 차지할 정도로 그 비중이 높았습니다.
하지만 오픈효과는 여기까지였을까요? 겨울왕국의 울라프가 "가랑이를 함께해요?"라고 말했던 마치 번역기를 돌린 듯한 자막 논란, 자동재생 기능이나 팝업 화면 재생 기능의 부재 등의 불편함이 이어지며 출시 2주가 지나자 전주대비 약 18%의 설치자 수 성장이라는 아쉬운 기록만을 남겨뒀어요.
- 2021년 하반기, OTT 앱 데이터를 비교해보세요
- OTT 앱을 설치한 유저만 콕 집어 광고 노출하기
· 데이터 소스 : Dighty (Android. 약 2천 8백만)
· 분석 지표 : 11월 첫째주과 마지막주의 앱 설치 수 비교
· 설치수 상승률 : (마지막주 설치 수 - 첫째주 설치 수) / 첫째주 설치 수
· 11월 설치 수 : 마지막주 설치 수 - 첫째주 설치 수
· 트렌드를 위한 차트로 총 설치수 20만 이하 앱은 제외
무료 인사이트 리포트와 최신 마케팅 트렌드 자료를 받아보고 싶다면
다이티 뉴스레터를 구독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