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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거진 DiiRECTORY

최소 주문 수량에 얽매이지 않는 굿즈제작 TIP

DiiVER SMART STORAGE 솔루션

by DiiVER


예상치 못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계신 마케팅 담당자분들! 안녕하세요. 짧고 굵었던 한파가 지나가고 어느새 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채용, 개학 시즌과 더불어 야외활동도 많아지는 시기라 굿즈제작 관련 문의가 급증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프로젝트마다 굿즈를 제작하다 보니, 대량으로 필요하지 않은 경우가 많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소량 제작이 가능한 굿즈도 많지 않다 보니, 굿즈제작을 이미 진행하셨거나, 고려 중인 브랜드라면 최소 제작 수량, 급한 일정, 보관 공간 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어 보셨을 것이라 생각되어 오늘 콘텐츠를 준비해 봤습니다. DiiVER는 위와 같은 애로사항에 대해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공하기 위해 항상 고민하고 있거든요.


굿즈제작 시 수량과 일정으로 난관을 마주한 적이 있다면 DiiVER SMART STORAGE 솔루션이 도움 되길 바라며,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는지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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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1. 최소 주문 수량만큼 필요하지 않다면

굿즈제작 시, 최소 주문 수량으로 어려움을 겪은 적 있으신가요? 독자님의 기업에서 웰컴키트나 시즌성 제품을 주기적으로 제작은 하고 있지만, 한 번에 많은 수량이 필요가 없었다면 이런 문제를 더 자주 마주했을 것 같습니다. 최소한만 만드려니 단가는 높아지고 선택의 폭은 좁아지고, 장기적으로 보고 많이 만들기엔 내부에 적재할 공간이 없죠. 이런 어려움을 겪고 계실 때 해당 솔루션을 이용하시면 한 번에 많이 제작해 두고 보관해 두실 수 있습니다.


굿즈제작 회사 DiiVER에서는 '키트'의 경우 50개 이상부터 주문 가능하나, 제품이나 패키지에 따라 최소 주문 수량이 상이합니다. 또한 '굿즈제작'의 경우 제품에 따라 최소 수량이 다르지만, 100개 기준으로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그 이하로 주문할 경우 제작이 어렵거나, 패키지 제작 비용 상승 등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어 고객 만족도를 위해 진행하지 않고 있기 때문인데요. 이런 순간에 SMART STORAGE 이용하여 굿즈를 보관해 두고, 소량으로 필요할 때마다 유연하게 업무를 처리해 보시길 바랍니다.


Chapter 2. 혹시 일정이 바뀌셨나요?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 일정이 촉박하거나 갑자기 변경될 경우에도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급박하게 진행되는 프로젝트, 혹은 일정이 딜레이 되는 경우도 많으실 텐데요. 여유로울 때 미리 제작해 두면 급박할 땐 출고 요청만 하면 바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물건을 이미 다 제작한 상태에서 일정이 변경되었다면, DiiVER FACTORY에 보관해 둘 수 있죠. 보관 서비스와 즉시 발송 시스템을 통해 일정을 컨트롤해 보시길 바랍니다.


DiiVER에서는 굿즈제작 후, 보관 및 발송을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전문가를 통해 고객이 필요한 시기, 원하는 장소에 배송해 드리고 있습니다. 분할 출고를 통해 채용 시즌, 정기적인 프로모션 주기나 즉시 필요한 일정에 맞춰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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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3. 효율적인 재고관리, 필요하실 거예요.

채용 시즌엔 웰컴키트, 프로모션을 진행할 땐 팝업/이벤트용 굿즈 등 목적에 따라 제작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수량이 늘어날 수밖에 없습니다. 이때 모든 굿즈를 최소 주문 수량에 맞춰 주문하게 되면, 잉여 재고를 보관할 공간이 부족해질 수 있죠. 그 결과, 물건들이 섞이고 쌓이게 되어 아이템을 찾기 어려워지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요.


이럴 때 DiiVER 물류 전문가에게 도움받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DiiVER FACTORY는 약 220평의 넓은 면적의 규모로 생산적인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량 렉 설치를 통해 많은 제품을 효율적으로 보관이 가능하니, 불필요한 재고 과잉을 방지하고, 사무실 공간을 최적화하여 활용할 수 있을 거예요. 사무실 미관이 한층 깔끔해지는 효과는 덤입니다!


Chapter 4. 본업 여유 moment, 고객 맞춤형 서비스

안 그래도 바쁜 업무, 제작할 때마다 상담하고 자료 찾고 많이 번거로우셨죠? DiiVER에서는 고객 차트를 활용하여 체계적인 업무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에 고객명이나 견적서 번호로만 주문하여 상담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전에 요청하신 사항을 메모하여 더 세심하고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개인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죠. 굿즈제작에 들어가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본업에 집중할 수 있는 여유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DiiVER는 항상 고객 보이스를 기반으로 솔루션을 개발하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업은 지속적인 성장과 운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비용 절감을 중요한 KPI로 반영할 필요가 있습니다.

기업 브랜딩 활동에 지속적으로 필요한 굿즈! 소량의 보관비로 효율성을 극대화해 보세요. 분명 일잘러 담당자로 거듭나실 거예요. 보다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다면 1:1 상담을 통해 문의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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