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 DiiVER 창립 5주년 고객 감사제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름 시즌을 맞아 프로모션과 기획전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 합니다.
많은 브랜드들이 여름에 ‘썸머 블랙프라이데이’와 같은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원래 블랙프라이데이는 연말에 열리는 행사인데 왜 여름에 이런 이름을 붙여서 진행하는 걸까요? 한 번쯤 궁금하셨을 겁니다.
보통 6~8월은 비수기로 여겨지는 시기로, 명절이나 크리스마스처럼 선물 수요가 집중되는 시즌도 아니기에 소비자들의 관심은 쇼핑보다는 휴가/여행/레저 활동 등으로 옮겨가기 마련입니다. 이처럼 상대적으로 구매 활동이 감소하는 시기에는 브랜드 입장에서도 소비자들의 관심을 다시 끌어올릴 수 있는 장치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많은 기업들이 ‘N 주년 기념 할인’, ‘여름 대전’ 등 다양한 테마의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를 유도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것입니다. 소비자 입장에선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브랜드 입장에서는 재고 정리와 물류 흐름 개선이라는 실질적인 효과도 기대할 수 있죠.
이러한 프로모션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요소 중 하나가 바로 굿즈입니다. 굿즈는 고객과의 접점을 보다 특별하게 만들어주며,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형성하는 데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이번에 함께 소개해드릴 DiiVER의 이벤트 및 기념일 굿즈제작 사례가 여름 프로모션 기획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독자님만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도 준비되어 있으니 꼭 끝까지 읽어보세요!
블랙 프라이데이란?
블랙 프라이데이란 미국에서 추수 감사절(11월 넷째 주 목요일) 다음 날에 열리는 연중 최대 규모의 쇼핑 시즌 시작일을 의미합니다. 여름 블랙 프라이데이는 이러한 배경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여름에 열리는 대형 할인 행사로, 전통적인 블랙프라이데이처럼 폭넓은 카테고리의 제품들을 큰 폭으로 할인하는 마케팅 중심의 대형 할인 행사의 날로 봐주시면 됩니다.
외부 프로모션 소식
지금 이 순간에도 많은 브랜드들이 굿즈를 활용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굿즈를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어떻게 전달하고 있는지 아래 사례들을 통해 함께 살펴보실까요?
(1) 진로x 셀퓨전씨
이번 협업은 여름 시즌에 맞춰 진로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최근 뷰티 업계에서 쿨링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셀퓨전씨와 함께 기획했습니다. 기획 상품은 물론 컬래버레이션 기념 한정 굿즈 ‘두꺼비 칠링백’도 함께 증정하고 있습니다.
협업을 기념해 셀퓨전씨는 이달 말부터 성수동 등에서 쿨링 라인 무빙 팝업도 연다고 하니 오프라인에서도 귀여운 굿즈를 만나볼 수 있겠네요. 진로의 대표 캐릭터인 두꺼비의 귀엽고 유쾌한 일러스트를 더해 소비자들의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것 같죠?
(2) KBO x 동국제약
KBO와 동국제약이 협업하여 야구팬들의 더위를 식혀줄 '마데카 쿨링패치 KBO 에디션'을 선보였습니다. 단순한 쿨링 아이템을 넘어, 야구팬들이 경기장에서 직접 부착하고 응원할 수 있는 응원 굿즈로 재해석된 것이 특징입니다. 출시 전 진행된 1·2차 사전 예약판매에서 전량 조기 완판까지 됐다고 합니다.
쾌적한 환경에서 경기를 즐길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제품은 물론, 구단별 특징을 잘 담은 디자인까지! 팬들의 사랑을 안 받을 수가 없는 제품 같습니다. 제품 구매 후 야구장 관람이나 응원하는 순간을 촬영한 인증샷을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도 제공된다고 하니, 야구 팬분들은 주목해 볼 만 하겠습니다.
프로모션을 더욱 특별하게 만드는 TIP
프로모션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고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높이는 방법, 바로 굿즈입니다. DiiVER와 함께한 브랜드들의 프로모션 및 기업 기념일 굿즈제작 사례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 경주월드
경주월드 4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시계형 아크릴 무드등입니다. 놀이공원의 상징인 관람차를 모티브로 한 따뜻한 디자인이 인상적인 굿즈입니다. 작은 무드등 안에 담긴 시간의 흐름과 상징이 경주월드가 쌓아온 40년의 이야기와 브랜드 진정성을 잘 전달되었길 바라며 제작하였습니다. 브랜드의 시간과 가치를 오롯이 전하는 굿즈, 제품을 전달받는 이들에게 그 이상의 시간을 만들어 내지 않았을까요?
(2) 빙그레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50주년을 기념하여 제작한 타로 카드 굿즈입니다. 50년의 시간을 함께해온 바나나맛우유의 앞으로도 변치 않을 브랜드 가치와 메시지를 담아냈습니다. 이 카드는 매일 크고 작은 결심과 도전이 필요한 우리 모두에게 가볍지만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합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이 작은 굿즈 하나로 브랜드의 철학이 자연스럽게 떠오를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단순한 기념품을 넘어, 50년의 시간을 담은 메시지 카드로서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굿즈입니다.
(3) 네이버 블로그
20주년 기념으로 제작된 브랜드 키트입니다. ‘기록이 쌓이면 뭐든 된다’ 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키보드와 하드커버 탁상일력과 같이 기록에 초점을 맞춘 아이템들로 구성된 것이 특징입니다. 브랜드 성격과도 잘 어울리는 이 키트는 굿즈를 받는 이들에게 20주년이라는 기업의 특별한 순간을 오래도록 기억에 남게 해주었을 것 같네요.
이처럼 기념일이나 프로모션 성격에 맞춘 굿즈는 브랜드의 메시지를 더욱 깊이 있게 전달하고, 그날을 특별하게 만드는 힘이 있습니다. 이번 여름, 여러분의 브랜드도 그 특별함을 담아낼 준비를 해보세요. 앞서 소개한 사례들이 좋은 아이디어의 출발점이 되길 바랍니다.
여름 프로모션 굿즈제작은 DiiVER에서
주목! 여름 기획전이나 시즌 프로모션용 굿즈제작을 고민 중이신가요? 비용 부담은 줄이고, 퀄리티는 그대로 유지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DiiVER가 어느덧 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기업의 메시지를 새로운 방식으로 전하고자 끊임없이 고민해온 DiiVER에게 이번 5주년은 단순한 숫자를 넘어 새로운 출발선이자 의미 있는 이정표입니다. 그 감사한 마음을 담아 고객 감사제 혜택을 준비했습니다.
① 전 품목 5% 할인
DiiVER의 전 제작 품목을 5%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보세요.
② 키트 주문 시 리유저블백이 천 원
브랜드 로고 인쇄를 더해 기념일이나 캠페인에 맞는 특별한 키트 가방도 함께 완성해 보세요.
오랜 시간 고객사의 아이덴티티를 함께 고민해 온 DiiVER. 이번 감사제를 통해 단순한 가격 혜택을 넘어 더 좋은 퀄리티와 조건으로 브랜드에 최적화된 굿즈를 제안 드리는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더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1:1 상담으로 편하게 문의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