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과 춤과 그래피티가 만나는 곳
스트릿 컬쳐를 기반으로 움직이는 스트릿 웨어 브랜드 더트 (DIRT)의 두 번째 [The Choice Is Yours]가 지난 9월 16일 오후 6시 더트 하우스에서 열렸다. 오픈 기념 파티를 겸한 이번 파티는 특별히 공식 파트너로 글로벌 위스키 브랜드 몽키숄더 (Monkey Shoulder)가 함께해 방문객에게 스페셜한 위스키를 제공하고, 벽에 그래피티로 만든 포토존을 운영하며 파티의 특별함을 더했다.
이번 [The Choice Is Yours]는 몽키숄더 외에도 특별한 게스트들과 함께했다. 그래피티 씬에서 빠질 수 없는 인물들인 Pyro, Semi, Enzo가 테라스의 넓은 벽면에 라이브 그래피티 드로잉을 선보였고, DJ SPRAY, Y.T.S.T, JAZZBEAR가 그루브한 믹스셋으로 파티의 에너지를 한층 끌어올렸다.
파티의 대미는 댄서들의 익스비션 배틀이 장식했다. 첫 번째 배틀은 지난 1회 [The Choice Is Yours] 힙합 프리스타일 배틀에서 4위를 차지한 K-WON이 ODO와 그루브 넘치는 1:1 배틀을 선보였고, 두 번째 배틀은 One Way 크루의 Rawberry와 Spectrum이 한 팀을, MKay와 Ohne Roc이 다른 한 팀을 이뤄 한 치의 양보 없는 2:2 브레이킹 배틀을 펼쳤다. 마지막은 크루 브레이크 앰비션의 비보이 Comet과 Jerk가 이번 파티를 위해 특별히 준비한 퍼포먼스로 무대를 가득 채웠다.
파티가 열린 더트 하우스는 홍대 인근에 있는 더트의 쇼룸이다. 미니멀하지만 스트릿의 감성을 지닌 인테리어 속에서 더트의 의류를 직접 보고 만지고 구매할 수 있는 공간이다. 더트가 쇼룸을 만들고 오픈 파티까지 연 계기는 스트릿 커뮤니티와 함께 호흡하기 위해서다. 스트릿 컬쳐는 컴퓨터나 모바일의 스크린이 아니라 오프라인의 골목 구석구석에서 오감으로 느낄 때 완성될 수 있다고 더트는 믿는다. DJ, 그래피티, 익스비션 배틀를 한 자리에서 모두 보고 즐길 수 있도록 파티를 구성했던 이유이기도 하다.
두 번째 [The Choice Is Yours]는 예상보다 많은 인원이 방문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멀리 찾아와 주신 모든 방문객과 게스트 여러분, 몽키숄더 관계자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더트는 [The Choice Is Yours]를 진행하며 스트릿 커뮤니티의 에너지를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 오픈 파티를 기점으로 더트하우스에서 스트릿 컬처를 사랑하는 이들과 더 많이 만나고 호흡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본 글을 작성한 더트(DIRT)는 스트릿 문화에 기반을 둔 스트릿웨어 컬쳐 브랜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