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 년간 인공지능, 특히 생성형 AI가 식료품 업계에 혁신을 가져왔다. 이 기술은 식품 소매업자들이 운영을 간소화하고, 노동력을 줄이며, 이익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하지만, 식료품점은 디지털 도구를 최종적인 해결책이 아닌 도구로서 점점 더 인식하고 있으며, 기술이 고객과 직원의 요구와 어떻게 교차하는지 이해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여러 식료품점은 기술의 혜택과 이로 인한 노동력에 미치는 영향 사이의 균형을 중요시하며, 신기술에 익숙해지도록 노동자들을 지원하고, 그들의 작업에 목적감을 느끼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