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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식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전략

- 아식스(ASICS)는 어떻게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였는가? -


아식스(ASICS)의 e-커머스 매출은 전분기 대비 85.8% 증가한 517억 엔으로 전년동기 대비 8.3% 증가한 15.7%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2020년 12월 기준) 러닝스타일에 따라 사용자에게 최적의 신발을 추천하는 'Shoe Finder'의 확대로 'Performance Running' 이 전분기 대비 106% 증가한 결과 이다. 

아식스는 무료멤버십 프로그램인 'OneASICS' , 런닝트레이닝 서비스인 'ASICS Runkeeper' 를 중심으로 런닝 에코시스템을 구축하였다. 런닝에코시스템을 기반으로 스포츠 커뮤니티 와 상품 판매 연계를 강화하고 있다.  OneASICS에 등록하면 아식스 온라인 스토어에서 무료배송서비스를 제공하며, 2020년 7월에는 포인트프로그램을 도입해 아식스재팬이 운영하는 매장에서 포인트를 사용해 상품을 구입할 수 있게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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