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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비즈니스 모델에는
유통기한이 존재한다(4편)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 비즈니스모델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에는 유통기한이 존재한다. 따라서 기존 가치사슬 분석, 디지털 기술의 변화, 혁신 기업의 등장 등 비즈니스 모델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내외부의 다양한 변화요인을 분석해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해야 한다.


1837년 설립된 디어앤컴퍼니는 디지털 기업으로 변신하기 위해 M&A를 통해 다양한 테크놀로지 기업을 인수하고 이를 통해 자율주행 트랙터와 경작지 곳곳에 센서를 부착하고 수집한 데이터를 인공지능 기술과 이용해 농업생산의 고도화를 꾀하고 있다. 파종단계에서는 토양의 상태를 정확하게 인지하고 파종의 위치 및 깊이, 파종량을 다르게 함으로써 씨앗의 발아율 향상과 수확량을 증가시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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