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 조직문화
디지털 시대에는 생산, 유통, 조직, 의사결정 커뮤니케이션 등 기업 비즈니스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속도와 유연성을 확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해졌다. 이를 위해서는 빠르고 유연하며 표준화, 자동화된 방식의 제품 개발, 기술 도입, 운영 관리가 가능한 조직과 전략 프로세스에 대한 프레임워크의 재정의가 필요하다.
디지털 기술로 무장한 경쟁기업에 속도에서 밀리기 시작하면 눈깜짝할 사이에 차이가 벌어지고 따라잡기가 무척 어렵기 때문에 스피드는 기업의 생존에 있어 더욱 중요한 경쟁요소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