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소비 트렌드, 도대체 무엇일까?"
책을 내고, 강의를 합니다. 트렌드와 마케팅을 주로 다룹니다. SNS 중 가장 많이들 언급하시는 인스타그램, 그리고 유튜브 로 상징되는 뉴미디어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저에게도 흐름이라는 게 있습니다. 강의도 내용만 무조건 집어넣는다고 되는 건 아닙니다. 흐름에 맞춰 새로운 이야기들을 발굴하고, 흐름에 맞춰 이를 정리해야 합니다. 저는 이걸 일종의 "트렌드" 라고 생각합니다.
기업과 기관의 움직임도 마찬가지입니다. 일종의 흐름이 있습니다. 이 흐름에 따라 마케팅이나 전략이 결정됩니다. 그리고 이 흐름은 판단의 "이유" 가 됩니다. 이유 없는 움직임은 없으니까요.
저는 이런 이유를 찾아 "소비 트렌드" 를 탐구합니다. 도대체 왜 그런 행보를 보여야 했는지, 숨겨진 속뜻을 찾아 여러가지 메시지를 말합니다. 그간 오디오클립, 유튜브 등에서 늘 해오던 일입니다. 물론 강연에서도 마찬가지였죠.
그래서 이번 책 "요즘 소비 트렌드" 는 더 애착이 갑니다.
이 책을 만나시는 시점에서 늘 새로우실 수 있기에, "요즘" 이라는 말을 사용했습니다. 여러분이 책을 만나시는 그 시점이 "요즘" 이고, 저는 그 시점에 어울릴 수 있는 이야기들을 책에 담아놓았습니다.
모든 판단에는 근거가 필요합니다. 트렌드가 절대적 해답은 아니지만, 적어도 대중들과의 접점을 좁히는 데 큰 도움이 되시시라 생각합니다. 또한 판단을 이끄는 배경지식에도, 트렌드는 길을 제시할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자신있게 소개합니다.
여러분의 판단 근거가 되어야 할 이야기들을 꾹꾹 눌러담았습니다.
"요즘 소비 트렌드" 와 함께 새로운 전략, 새로운 판단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사진/슬로디미디어
글/노준영
인싸의 시대, 그들은 무엇에 지갑을 여는가?(2019)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인싸력을 높여라!(2021)
이것이 메타버스 마케팅이다(2022)
요즘 소비 트렌드(2022) 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