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디지틀조선일보 Oct 12. 2018

가을 제철 수산물 풍부한 '어촌체험마을 3곳'

10월에는 가을 제철 수산물이 풍부한 어촌체험마을로 미식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 해양수산부와 한국어촌어항협회가 가을 여행주간(10월 20일~11월 4일)을 앞두고 가을 제철 수산물로 알찬 미식여행을 떠날 수 있는 어촌체험마을을 추천했다.


강원 삼척 장호어촌체험마을
사진출처=해양수산부

해안 절경이 아름다운 강원 삼척 장호어촌체험마을에서는 쫄깃하고 담백한 육질을 자랑하는 제철 문어를 맛볼 수 있다. 


문어에는 타우린 성분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고, 고혈압이나 빈혈에도 좋다. 장호마을의 대표 메뉴인 문어숙회, 문어구이는 다른 양념이 필요 없을 정도로 별미다. 또 감칠맛이 매력적인 고등어와 가자미도 싱싱한 회로 즐길 수 있다.


충남 서천 월하성어촌체험마을
사진출처=해양수산부

초승달을 닮은 충남 서천 월하성어촌체험마을에는 드넓은 바다에서 나오는 전어, 대하, 꽃게 등 신선한 수산물이 즐비하다. 특히 전어는 겨울을 대비해 몸에 지방을 축적해 놓기 때문에 10월 중순까지 맛이 가장 좋다. 살이 꽉 찬 가을 꽃게는 게장과 찜으로, 통통한 속살의 대하는 소금구이로 맛볼 수 있다. 특히 서천의 명소인 마량리에서는 서해안의 아름다운 일출과 일몰을 모두 감상할 수 있어 여행의 낭만을 더해 준다.


경남 하동 대도어촌체험마을
사진출처=해양수산부

경남 하동 대도어촌체험마을에서는 가을부터 겨울까지 맛이 최고조에 오른 싱싱한 수산물을 즐길 수 있다. 제철 맞은 싱싱한 굴은 바다의 향을 가득 머금어 입맛을 돋우고, 칼슘, 철분, 비타민 등 영양소도 듬뿍 들어 있어 있다. 또한, 단단한 육질로 쫄깃하고 고소한 식감을 자랑하는 가을 숭어도 맛볼 수 있다. 마을 주변에는 지리산 일원의 맑은 계곡과 평사리 오토캠핑장 등이 갖춰져 있어 휴식을 갖고 싶은 여행객에게도 안성맞춤이다.


통플러스 에디터 서미영 pepero99@chosun.com


통플러스 www.tongplus.com
매거진의 이전글 알록달록 단풍 사이로 걷기 좋은 전국 단풍길 7곳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