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디지틀조선일보 Aug 23. 2018

피서와 쇼핑 둘 다 할 수 있는 '서울 지하 명소 5곳

쾌적한 곳에서 쇼핑과 피서 즐길자! 서울지하명소 5곳

 최악의 무더위가 이어지고 있다. 외출하기 꺼려지는 요즘 같은 때에는 햇볕이 들어오지 않은 쾌적한 공간이 최고의 피서지다. 이에 서울시설공단이 폭염을 피해 휴식과 쇼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서울 지하명소'를 소개했다.


회현지하도상가 '고객 쉼터'
4호선 회현역 인근

              

지하철 4호선 회현역과 연결된 회현지하도상가 고객 쉼터는 휴식이 있는 포토존으로 구성돼 있다. 벤치에 앉아 쉬면서, 예술작품으로 조성된 포토존을 바라만 봐도 시원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무료와이파이와 휴대폰 충전 시설도 마련되어 있는 시민휴식공간이다. 또한, 회현지하도상가는 아날로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LP음반, 중고 카메라·오디오, 수공예, 의류 등 다양한 상품을 저렴하게 쇼핑할 수 있다.


잠실지하광장 '디자인벤치 쉼터'
2호선 잠실역 인근



잠실지하광장 '디자인벤치 쉼터'는 2호선 잠실역, 잠실광역환승센터와 연결되는 지하공간에 있다. 총16개의 디자인벤치가 비치되어 있는 고객쉼터로서 넓은 광장에서 시원하게 쇼핑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쾌적한 지하명소이다.


을지로지하도상가 '정글 테마존' 
2호선 을지로3~4가 인근



을지로지하도상가 지하보도는 시청광장 1,2호선 시청역을 시작으로 2호선 을지로입구역, 을지로3, 4가역을 거쳐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까지 연결된 총 2.8km 구간이다. 성인이 도보로 약 50분 정도 소요되는 국내 최장 지하보도 구간 중 하나이다. 무더운 여름에는 이곳을 걷다 보면 을지로 3~4가 사이 정글테마존과 고객쉼터가 있어 마치 밀림 속 정글에 들어온 듯한 이색적인 느낌이 들어 색다른 시원함을 느끼며 즐거운 쇼핑도 즐길 수 있다.


강남역지하도상가 '만남의 광장' 
2호선 강남역 인근


강남역지하도상가 '만남의 광장'은 최근 리뉴얼 공사로 새롭게 단장 후 올해 2월부터 시민들에게 무료로 개방했다. 와이파이, 휴대폰 충전, 음료자판기, 물품보관함, 도서 등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복합문화휴식공간으로, 시민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강남터미널 지하쇼핑센터 '쉼터존'
3,7호선 고속터미널역 인근


지하철 3호선·7호선 고속터미널역 인근의 터미널지하도상가는 총 3개의 쉼터존과 2개의 먹거리존이 조성되어 있어, 가족들과 함께 시원한 지하도상가를 걸으며 쇼핑을 즐길 수 있는 강남의 명소이다. 특히 쉼터존에서 휴식하며 수족관의 물고기도 볼 수 있어 무더운 여름을 잊고 휴식하기에 딱 좋은 지하명소라 할 수 있다.


통플러스 에디터 서미영 pepero99@chosun.com


통플러스 www.tongplus.com
매거진의 이전글 전철 타고 즐길 수 있는 인천 명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