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무직 Oct 23. 2020

내 탓인데도 더 이상 나아갈 방법을 모르겠네

김무직씨의 북마크

생각보다 잘해왔다.

내가 버티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여러 지점들을

버티고 넘겨왔다.


그래서 지금 여기서 내가 못한다는 건

부모님도, 스펙도, 백도 아니고

그저 내가 더 노력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어느순간,

나는 내가 어떻게 더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


작가의 이전글 면접중에 공감가는 순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