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가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간이 지나가다 Sep 08. 2015

10. 말하다

어느새 구월, 그 첫날부터 비가 내렸습니다.

언제부터인가 말하는 이가 많아졌습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말하기만 즐겨하는 이.

자신의 이야기는 끊임없이 들어달라고 하면서

타인의 이야기엔 일분도 채 귀 기울여주지 않는 이 말입니다.


어떤 이유로

말하기가 정말 절실해서 그런 이도 있겠지만

타인에 대한 배려가 부족하지 않나 싶습니다.

타인보다는 나 우선이 아닐까 싶습니다.

내가 너보다 훨씬 더 중요하다는.


이야기엔 삶이 담기기 마련인데

저마다의 삶은 제각각이라 서로 가치가 다른 건데

자기만의 기준으로 가치를 매겨 너보다 나는 아닌지.


일방적인 말하기는 끝끝내 우리일 수 없게 만듭니다.


그렇게 일방적이지 않아도

나는 네가 거기 있는 거 아는데

네가 어떤 사람인지 아는데

가끔은 네 건너편에 내가 있음을

내가 어떤 사람인지 알아주길 바라는 건

지나친 욕심일까 하고 생각하게 됩니다.


2015. 9. 1. 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