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준원 Jul 16. 2024

트럼프 관련주: 포효하는 미국의 사자

미국주식/기업분석/트럼프관련주

한 장의 사진이 전 세계를 주목시켰습니다. 트럼프 대통령 후보가 저격수의 총에 귀를 맞고 피를 흘리며, 주먹을 쥐고 있는 사진인데요.


이 사건을 계기로 트럼프의 지지율이 빠르게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바이든과 대비되는 강인하고 용맹한 모습에 국민들이 환호했습니다.

트럼프는 총격 직후 주먹을 흔들며 "USA" "싸우자"를 외쳤다.


레이건의 역사가 반복될 것인가?

1981년 레이건 대통령 암살 시도 사건이 발생합니다. 총에 맞아 응급 수술을 받았는데, 수술 직전 의료진을 항하며 "여러분 모두 공화당원이어야 한다"라는 농담을 던졌습니다.

레이건 대통령 암살 시도 사건

해당 사건 이후에 레이건 대통령 지지율은 83%까지 치솟았습니다. 그렇기에 이번 트럼프 피습 사건도 당선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1981년 레이건 대통령 암살 시도 후, 그의 지지율은 엄청나게 상승했다.


트럼프에 줄 서는 빅테크

해당 사건이 발생하고 트럼프의 당선에 배팅하는 곳들이 많아졌습니다. 그중에서는 미국 빅테크 기업들이 있습니다.

- 일론머스크(테슬라 CEO): 트럼프 지지선언과 함께 트럼프 지지단체에 거액의 자금을 기부

- 빌 에크먼(퍼싱스퀘어 회장): 소셜미디어에 트럼프 전 대통령을 공식적으로 지지할 것이라고 올림

- 제프 베조스(아마존 창업자): 소셜미디어에 트럼프가 우아함과 용기를 보여줬다면 언급함

- 마크 저커버그(메타 CEO): 3년 반 만에 정지했던 트럼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계정을 복구시켜 줌

트럼프를 지긋이 바라보는 일론 머스크^^


트럼프 관련주 TOP5

이번 사건을 계기로 트럼프의 당선 확률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만약 트럼프가 대통령이 된다면, 수혜를 볼 수 있는 기업들을 찾아보려 합니다.


트럼프는 군대를 기술로 현대화하고, 미국 제조업을 키우며, 미국을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에너지 생산국으로 만들고 싶어 합니다(*관련 자료). 또한 규제 완화를 통해서 금융기업들은 더 많은 M&A승인을 받을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렇게 평소에 트럼프가 언급한 5가지 섹터를 살펴보고, 각 섹터별 1개 기업을 선택했습니다.

철강

금융

에너지

방산

건설


1. 철강: 카펜터 테크놀로지(CRS)

카펜터 테크놀로지는 미국 펜실베이니아에 본사를 둔 기업으로 의료/산업/방위에 사용되는 특수 금속을 생산합니다.

- 130년 이상의 금속 제조 전문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원자재(니켈, 티타늄, 망간, 코발트등)를 가공해서 다양한 형태(총알, 막대, 와이어 등)로 생산합니다.

-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좋은 수익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항공우주/방위/의료 부문에서 좋은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CRS 주가


2. 금융: 웰스파고(WFC)

웰스파고는 글로벌 금융 회사입니다.

- 다양한 은행, 투자, 모기지 상품, 금융상품,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최근 효율성을 개선하고 비용을 관리하면서, ROIC를 끌어올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금융기업은 금리인하 시 가장 먼저 수혜를 볼 수 있는 섹터입니다.

WFC 주가


3. 에너지: 웨스턴 미드스트림 파트너(WES)

웨스턴 미드스트림 파트너는 미국에서 활동하는 에너지 운영기업입니다.

- 천연가스/NGL/원유를 가공하고 유통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미드스트림)

- 최근 워런버핏이 투자한 기업인 '옥시덴탈(OXY)'가 해당 기업을 인수했습니다. 이는 WES가 더 많은 성장을 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 2024년 1분기에 역대 최대 실적을 발표했으며, +52% 배당금을 올렸습니다.

WES 주가


4. 방산: L3헤르스 테크놀로지(LHX)

헤르스 테크놀로지는 미국에서 활동하는 방산 기업입니다.

- 전 세계 군대에 항공/우주/해상/육상 사이버 기술을 제공합니다.

- 가장 큰 고객은 미국 국방부입니다.

- 최근 전쟁이 잦아진 국제 정서에 수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이스라엘, 대만 등)

LHX 주가


5. 건설: 아르간(AGX)

아르간은 전력 산업/산업 건설/통신/인프라등 건설 및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 최근 미국 연방 보조금과 세금 인센티브에 힘입어서 50년 만에 최고 수주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AI 열풍으로 전기 수요가 증가하면서, 수혜를 받고 있습니다.

- GPS, TRC, ZPC, SMC 등 다양한 자회사를 두고 있습니다.

AGX 주가


마무리

역사에 남을 한 장의 사진이 탄생했습니다. 그 사진에는 바이든의 무력함과 대비되는 용맹함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안 그래도 대선토론 이후에 바이든의 지지율이 하락하고 있었는데, 이번 사건은 이에 불을 지피는 사건이 된 것 같습니다.


미래를 반영하는 주식시장은 이미 트럼프의 당선으로 기운 모습입니다. 바이든의 주 정책이었던 친환경 주식들은 빠르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권력 1위를 향한 싸움은 점점 더 재밌게 흘러가는 모습니다. 여러분은 누구의 당선을 예상하신가요?



매거진의 이전글 심상치 않은 엔화: 미국이 일본을 막는 이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