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토리얼, 레퍼런스, 공식 디자인 가이드 등을 모두 담았습니다.
리메인에서 무료로 발행한 오픈 튜토리얼 디자인 시스템. 해상도와 그리드시스템, 타이포그래피, 컬러 ,아이콘, 컴포넌트, 계층구조 등 디자인시스템 구축을 위한 a to z에 대해서 살펴볼 수 있는 튜토리얼.
https://www.remain.co.kr/page/designsystem/icon-size.php
디자인콤패스에서 뽑은 최고의 디자인시스템 top10! 애플의 Human interface Guideline, 구글의 Material Design, MS의 Fluent등 표준 디자인시스템들에 대한 지식도 얻을 수 있고 바로 공식가이드라인으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까지 연결되어있다.
구글해서 발행한 공식 가이드. 안드로이드 앱은 이렇게 디자인 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는 가이드.
안드로이드 앱을 개발한다면, 안드로이드 앱을 디자인하거나 / 기획한다면 필수적으로 들어가봐야 하는 곳.
https://material.io
https://www.ibm.com/design/language
구글에 Material Design이 있다면 애플에는 HGI가 있다. IOS 앱을 만들거나 디자인하거나 기획한다면 꼭 봐야하는 가이드. 별개로 UX의 표준이 무엇일까? 깔끔한 디자인은 어떻게 하는 것일까? 에 대해서 감을 익히기에도 좋다고 생각한다. 애플의 철학이 묻어있는 디자인 가이드이기 때문.
https://developer.apple.com/design/human-interface-guidelines/platforms/designing-for-ios
https://brunch.co.kr/@5bb7412700ae45a/2
https://tech.socarcorp.kr/design/2020/07/31/component-01.html
https://brunch.co.kr/@sylviasolution/67
figma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figma community 내 다양한 디자인 시스템 레퍼런스 모음.
https://www.designsystemsforfigma.com/
디자인시스템 구축을 위해 필요한 알림/뱃지/버튼 등 컴포넌트들을 살펴볼 수 있는 사이트
https://component.gallery/components/
https://www.behance.net/gallery/147262623/-ANTOON-l-Webtoon-Community-Service
https://brunch.co.kr/@eunlune/15
디자인시스템이 아카이빙된 노션 사이트 . 많은 양의 자료가 아카이빙 되어있습니다.
https://designshare.notion.site/2ab85db37e35456987abdece44d6a5bd
핀터레스트에서 볼 수 있는 독특한 수직정렬 레이아웃인 Mansory에 대한 내용도 담겨있고, 모달, 알림 등등을 자세히 구분해놓았다는 특징까지.
https://gestalt.pinterest.systems/home
디자인시스템의 정의에 대한 고민, flex의 디자인 시스템 linear에 담긴 철학 등이 담겨있다.
https://speakerdeck.com/soyoung210/dijain-siseutem-hyeongtaereul-neomeoseo?sl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