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큐 Nov 30. 2019

팝업스토어,
운영은 짧아도 여운은 길게









Editor's Talk

유통업에서 온라인 채널 대비 오프라인 매장의 경쟁력은 '차별화된 고객 경험'인데 팝업스토어는 단기간에 고객 방문을 이끌어내야 한다는 점에서, 매장에 갖춰진 고객 경험 요소의 밀도가 더 높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매장 규모가 경쟁력이 아닌, 동일한 매장 규모에서도 소비자가 재미를 느낄 수 있는 포인트를 다양하게 갖추어 고객 경험 요소의 밀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요즘 반응이 핫했던 팝업스토어들은 브랜드 인지도가 높다는 점도 있지만, 기존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제공하지 않았던 다양한 고객 경험 요소를 제공하는 전략을 펼쳐왔고, 앞으로도 이러한 전략은 팝업스토어에서 강조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운영은 짧아도, 여운은 길게!"


작가의 이전글 리테일 지식 RG 리뉴얼 안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