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큐 Feb 27. 2020

유통업 성공전략 Part3: 차별화된 컨셉







Editor's Talk

차별화된 컨셉이 지속적인 경쟁력으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상품과 판매방식을 통해 컨셉이 구체적으로 표현될 수 있어야 한다. 단순히 매장 디자인 등을 통해 컨셉을 표현하는 것은 일시적인 효과는 있을 수 있지만 소비자의 지속적인 방문을 이끌어낼 정도로 경쟁력 있는 컨셉은 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 경쟁 매장과의 유사점을 갖추면서 동시에 매력적인 상품과 판매방식을 제공하는 것이 차별화된 컨셉을 표현하는데 핵심 전략이기 때문이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상품과 판매방식을 소비자 관점에서 기획해야 한다는 것이다. 독특한 컨셉을 추구한다기보다는 "소비자가 생각하기에도 매력적인" 독특한 컨셉을 추구해야 하는 것도 같은 이유 때문이다. 

작가의 이전글 유통업 성공전략 Part3: 가격 경쟁력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