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작가 정용하 Jan 22. 2019

*스터디모집*하나부터 열까지 배워보는 블로그교육



안녕하세요. 블로거 감성인간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한 지 어느덧 4년이 넘었는데요. 그동안 많은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나름의 노하우를 쌓을 수 있었습니다. 저도 처음엔 일일방문자 100명도 넘기기 어려웠어요. 콘텐츠를 어떻게 잡아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상위 노출이 되는지 잘 몰랐죠. 그런데 노력한 결과,  요즘엔 일일방문자 3,000명 이상 되고, 10,000명 넘는 적도 많아요. 열심히만 하면 되나고요? 물론 열심히도 했습니다만, 열심히 한다고 다 일일방문자가 느는 건 아닙니다. 블로그에 대해 충분히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하죠.     





위 사진을 보면 월간 방문자가 다달이 상승곡선을 탄 흔적이 보입니다. 특히 지난 11월부턴 탄력을 받은 상황이고요. 올 1월은 더더욱 가파르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데 필요한 나름의 지식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자리를 하나 만들어 서로 자극 받고 도움 받는 기회를 만들어 볼까 하는데요. 블로그를 제대로 운영하고 싶은 분은 한 번 참여해 보세요.     



사실 많은 분들이 블로그를 시작하자마자 어떻게 하면 수익성을 낼 수 있는지 고민하는데요. 다른 SNS에 비해 블로그는 수익성을 내기 매우 어려운 구조입니다. 그래서 섣불리 덤벼들었다가 좌절감만 커지게 되죠. 그래도 여전히 모든 SNS의 기반이 되는 것은 블로그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블로그를 잘만 운영해도 여기서 파생될 수 있는 가짓수가 참 많아지죠. 그러니까 블로그는 수익성을 내기 위한 것이라기보다 데이터베이스를 쌓기 위한 공간으로 삼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려면 당연히 그것에 대해 알아야겠죠. 툴에 대해 먼저 알아야 하고, 프로필과 설명은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지 기본적인 것부터 아는 것이 필요합니다. 스터디에서 그러한 정보를 나누려고 합니다.     



결과적으로 마케팅을 위한 것이 되겠지만 저는 마케팅만 위한 방식은 지양하겠습니다. 먼저 장기적인 콘텐츠를 만들고 그것을 장기화하여 이웃의 신뢰를 얻을 수 있는 방향으로 스터디를 운영하겠습니다. 마케팅 전에 콘텐츠가 먼저입니다.     



입문 단계에 있거나 초보자인 분들만 위주로 스터디를 한 번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정과 다룰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 블로그교육 일정.

2월 9일 토요일(1주차)- 기본적인 툴에 대한 설명+실습

2월 16일 토요일(2주차)- 콘텐츠 파악하기+실습

2월 23일 토요일(3주차)- 포스팅하기+실습

3월 2일 토요일(4주차)- 통계분석하기+실습     



처음 진행하는 것이다 보니 4명으로 인원 한정하여 진행하겠습니다. 선착순입니다. 밴드를 통해 모임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링크는 하단에 공유하겠습니다. 참고로 참가비가 있습니다. 시간은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a’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하단 밴드 통해 확인하세요.      





# 이런 분들은 참여해보세요.

- 블로그 조회수를 올리고 싶은 분

-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고 싶은 분

- 블로그를 이용한 마케팅을 하고 싶은 분

- 블로그에 대해 알고 싶은 분

- 꾸준히 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는 분     



문의는 댓글로도 받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01.22.

작가 정용하





매거진의 이전글 [블로그브랜딩] 블로그 입문을 위한 조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