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닥터튜브 Mar 04. 2024

유튜브 인급동을 매일 봐야 하는 이유

 유튜브 인급동에 간 소재는, 그다음에도 인급동에 갈 확률이 높습니다.

 [백종원님의 포방터 시장 홍탁 사장님 영상]이 1월 29일 업로드 후, 인급동에 갔고, [빅페이스님의 홍탁 사장님 영상]이 2월 4일 업로드 후, 인급동에 갔죠.


 트위치 이후, 아프리카 vs 치지직 중 어느 플랫폼을 가야 하는지, 침착맨님과 우왁굳님의 영상이 인급동에 갔죠.

 그럼 플랫폼을 이동한 후, 해당 플랫폼 적응기도 인급동에 갑니다. 우정잉님이 아프리카에서 자신의 닉네임을 정하는 영상과 실시간 인기 탭에 들어가는 영상이 인급동에 갔죠. 특히 우정잉님은 팬분들과 라이브에서 티키타카를 정말 정말 잘하십니다. 관계 비즈니스의 핵심이죠.

갤럭시 S24 이후, 애플 비전 프로라고 말씀드린 것처럼, 애플비전 프로 영상들이 대거 인급동에 갔죠.

 찐 친들과의 케미로 힐링을 주는 김숙님의 '대구즈' 영상도, 지난번 이후 바로 인급동에 갔습니다.

 먹어볼래님의 영상도 인급동에 연달아 갔죠. 특히 먹어볼래 채널의 레시피는 기존 레시피 타겟과 다릅니다. 중장년층이 아닌, 젊은 층입니다. 화면 전환 속도와 함께, 예술에 가까운 경지이며, 팬분들도 너무 고퀄이라 오히려 장기적으로 하실 수 있을지 걱정된다고 댓글을 달죠.

 [두께 7cm 치즈 그릇에 뜨거운 스테이크 붓기]는 브랜디드 콘텐츠인데, 광고 거부감 없이 넉놓고 보게 만듭니다.

 리쥬라이크님의 유준이는 힐링 트렌드를 이끄는 주역이라고 생각되는데요. 귀엽고 해맑은 유준이의 모습을 보고, 많은 분들이 힘든 일상이 다 씻겨나간다고 하죠. 장영란님이 유준이를 돌보는 영상도 인급동에 갔죠. 조카 유준이를 보러 간, 지유롭게님의 영상도 인급동에 갔죠.

 그만큼 때묻지 않은 순수한 아기의 모습은, 시청자들에게 힐링을 줍니다. 그렇다면 요즘 대세가 토크쇼인만큼, 토크쇼 게스트로 아기가 나오면 어떨까요? 바로 준호말고준호 채널의 '모두가 바라던 그 게스트'입니다. 호우부자의 모습에 역시 힐링 되고 행복해진다는 댓글들이 많습니다.

 양팡님이 조카와 같이 보내는 일상 역시 마찬가지로, 모두 인급동에 갔죠. 초등학생이고 깡시골에 살죠. 그만큼 순수하고 소박합니다. 조카 집에 깜작 방문하는 영상이나, 조카와 함께 시그니엘 초고층에 묵는 모습, 그리고 전교회장 당선되어, 축하를 해주러 가는 모습들 모두, '힐링물'입니다. 깡시골에서만 느낄 수 있는, 고즈넉함도 함께 담겼으니까요.

 이 고즈넉함은 천하장사 박광덕님의 영상에서도 드러납니다. 시골에서 특별한 재료 없이, 한적하게 라면을 먹방하시는 모습이 인급동에 갔죠. 댓글을 보면, 시청자분들이 '먹방 영상'이 아닌, '힐링 영상'으로 인식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안84님의 수원 설명회도, 바로 직전에 올리신 '고향 여주 탐방기'와 비슷합니다. 여주 영상의 앞부분에, 옛날 이곳에 사셨을 때의 추억들을 이야기해 주셨는데요. 수원도 마찬가지입니다. 고즈넉한 분위기로 이야기를 해주시죠. 수원 설명회는 '스타필드 수원'의 브랜디드 콘텐츠이기도 한데요. 어렸을 때 지나던 길 옆에, '스타필드'가 생겼다며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설명해 주시곤 합니다.

 찰스엔터님의 <환승연애3> 리액션 영상 역시 인급동에 갔는데요. <환승연애2>의 출연자셨던 태이님과 나언님이 함께 발렌타인데이 초콜릿을 만든 영상도 인급동에 갔죠.

 육식맨님의 미국 영상 모두 인급동에 갔는데요. 시카고 피자 중, 아직 한국에 알려지지 않은 특이한 피자인 '피자 팟 파이'의 레시피 영상도 인급동에 갔습니다. 특히 이 영상에선 육식맨님이 얼마나 팬분들을 배려하시는지 드러납니다. 시카고를 가지 않으면 먹을 수 없는 피자이기에, 피자 팟 파이의 레시피를 알려주시죠. 한국에서도 해먹을 수 있게요.


 ※ 이는 유튜브 인급동에 올라 간 영상들을 정리한, 뉴스레터의 일부입니다.

 ▶ 뉴스레터 구독하기 :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211378


▶ 책 정보 :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11402577

▶ 책 소개 : https://stibee.com/api/v1.0/emails/share/e20Q41HueOnCdhIvYxI1z8AjJ-5aRT0


▶︎ 죽은 유튜브 채널을 살려드립니다. 

 : https://smartstore.naver.com/doctortube/products/9841364796












keyword
작가의 이전글 '성공을 강요'하는 시대에 피로감을 느낍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