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위클리 스모어 60

2023년 12월 3째주

도영 CEO

1. 이번주에 대한 나의 감정과 생각

이번주에는 카나페 웹사이트와 사용가이드 디자인을 완료했다. 

웹사이트는 고객들이 우리 웹사이트에 들어왔을 때 가지는 기대를 먼저 충족시키고, 이어서 드는 의문과 걱정에 대해 설명해주는 방식으로 기획했다. 그렇다보니 스크롤을 해서 아래쪽 내용을 보게하는 것이 정말 중요했고, 이를 위해서는 매력적인 디자인이 필요했다.


웹사이트 디자인에는 크게 히어로와 디테일이 있다. 히어로를 디자인할 때는, 고객들이 들어올 때 가지는 기대감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매력적인 엔드콘텐츠와 쉽고 직관적인 우리 서비스의 에디터 인터페이스 넣어놓았다. 그리고 아래 디테일 요소들은 우리 서비스의 쉽고 간편하다는 장점을 살리기 위해 강조할 부분 1개를 명확하게 정하고, 나머지는 생략하거나 요약하는 방법으로 디자인했다.


사용가이드는 고객들이 우리 서비스를 사용하는 과정을 기반으로 하나하나 작은 디테일과 순서들도 이미지로 표현해놓았다. 직관적이고 자세하게 보여주기 위해서 고객들이 사용하는 행태를 명확하게 파악해야했기에, 나 역시 서비스의 기능을 하나하나 사용하면서 디자인을 했다.


새로운 서비스를 런칭하는 것은 정말 새로운 아이를 출산하는 것처럼 수많은 준비와 노력, 관심이 들어간다는 것을 많이 느끼고 있다. 물론 노력한다고 다 잘 되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가 고객들의 문제를 명확하게 해결해드리기 위해 쏟았던 수많은 시간과 노력의 결과물이 서비스이기 때문에 고객들도 분명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2. 자랑하고 싶은 것

정말 오랜 시간 열심히 준비했던 병특 업체에 최종 선정 되었다. 영준님과 오랫동안 일할 수 있게 되었고, 좋은 팀원을 모실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정말 기쁘다.

그리고 스모어의 고객들이 정말 많이 요청해주셨던 재피어의 연동이 이제 런칭을 앞두고 있다. 우리가 직접 네이티브로 연동을 뚫지 않아도, 고객들이 사용하고 있는 앱들과 스모어를 자유롭게 연동할 수 있게 된다. 재피어 연동은 꽤 복잡하고 어렵기 때문에 우리 역시 재피어 연동 템플릿을 열심히 만들고 있다.

라운 COO 

1. 이번주에 대한 나의 감정과 생각

It’s the end of the year but our team is working harder than ever. We have so many exciting updates coming up. I’m so proud of my team for everything we’ve accomplished this year. I’m inspired and motivated by how hard everyone works and how dedicated they are. 


Past 2 months, I’ve been able to assess our team’s strengths and weaknesses in the US market, which needs to be separated from our product’s strengths and weaknesses. And reflecting that constantly in our product roadmap has been challenging at times, but we’re getting used to how to effectively and efficiently communicate remotely. 


일다 CTO

1. 이번주에 대한 나의 감정과 생각

  이번 주에는 Zapier 연동이 심사 통과되어 공개 베타 상태에 들어갔다. 이제는 모두가 사용해볼 수 있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빠르게 진행돼서 기분이 좋았다. 


  비가 이렇게 많이 오고 따뜻한 12월은 지금까지 경험해본 적이 없었던 것 같다. 여의도 개나리도 피었다고 하니 이제 기후변화가 우리 모두의 삶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을 실감한다. 그리고 생각해 보니 이상 기후가 계속되면 내가 좋아하는 차의 생산에도 영향을 미쳐 품질이 안 좋아지거나 수획이 줄어들고 가격이 올라갈 수 있다. 구글클라우드 한국 리전은 아직 청정 에너지 옵션을 사용할 수 없는데, 생긴다면 바로 마이그레이션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일주일이었다.


2. 자랑하고 싶은 것


가예 브랜드 디자이너

1. 이번주에 대한 나의 감정과 생각

이번주는 정말이지 많은 결과물을 낸 한 주였다..!

덕분에 오랜만에 업무를 하면서 성취감과 도파민을 가득 느낀 한 주 였던것 같다ㅋㅋ! 

최근 23년도가 끝나가면서 나는 얼마나 성장했는가, 생각해보면 살짝 우울해지기도 했지만 이번주 덕분에 서툴던 툴 숙련도도 많이 늘어서 한 해가 다 뿌듯해지는 마음이다. 


무엇보다 ‘도다팀의 디자이너’가 되어가는게 느껴져서  즐겁고 따뜻한 요즘이다!


2. 자랑하고 싶은 것

내가 정말정말 사랑하는 최애 칼국수집이 있는데, 이사오면서 6개월간 먹지못했었다.

그러다 이번 주중에 약속이 생겨 드디어 잉칼&잉칼 김치 수혈을 할 수 있었다!

역시나 최고.. 감기 싸악 달아나는 맛…



민교 콘텐츠 마케팅 인턴

1. 이번주에 대한 나의 감정과 생각

재미있는 일과 좋아하는 일, 그리고 잘 하는 일. 이 세 가지가 각각 다를 수 있다는 걸 알게 됐다. 예전에는 재미있는 일이 곧 좋아하는 일 아닐까? 라고 생각했었는데, 너무 좋아해서 상상만 해도 두근 거리는 일은 따로 있다는 걸 깨달았다. 무튼 이 세 가지 종류를 두고 곰곰이 돌아봤을 때, 올해는 재미있는 일을 참 많이 한 한 해였다. 그리고 어쩌다보니 그 일들을 꽤 잘 해내기도 했다! 이것만으로도 2023년은 알차게, 후회 없이 보낸 것 같다 ❤️‍�


스스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할 물리적 시간과 여유가 정말 없었던 상반기와 달리, 스모어를 만난 하반기부턴 심적으로 점점 안정되어가고 있다고 느낀다. 그리고, 덕분에 이런 저런 업무를 해보며 나 자신을 더 잘 알게 된 것 같다. 미래의 내가 어떤 일을 하며 살아가야할지 그려보는 데에도 도움이 많이 되었다! 그래서….다소 갑작스러운 고백이지만.. 스모어 인턴이 된 건 정말 정말 고마운 일이다. 

고마운 마음만큼, 남은 인턴 기간도 진심을 꾹꾹 담아 일해야겠다 :)


2. 자랑하고 싶은 것


직접 찍은 사진으로 2024년 탁상 달력을 만들었어요 ㅎㅎㅎ!


영준 프론트엔드 인턴

1. 이번주에 대한 나의 감정과 생각

이번 주부터 9시까지 사무실 출근을 위한 습관 들이기?를 시작하게 되었다. 이유는 병특을 위해 9시 출근을 하는 것도 있지만 조금 더 규칙적인 삶을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동안 규칙적인 삶보다 새벽에 늦게 자고 조금 늦게 일어나고 하는 그런 생활이 뭔가 조금 더 피곤하고 안좋다고 느끼고 생각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그렇게 9시 출근을 목표로 일상생활을 하고 있다. 오늘까지 아직 5일 차지만 벌써 무언가 조금씩 바뀌고 있다는 것을 느끼고 있다. 우선 아침에 출근길이 조금 더 상쾌해졌다. 날씨와 상관없이, 시간에 맞춰 잠을 자고 일어나고 하다 보니 몸이 좀 개운하다는 느낌을 받아서 그런 것 같다. 또한 헬스를 시작하면서 헬스를 비롯한 한 주간의 일정들에 몸을 맞춰서 움직이고 계획을 실행시키다 보니 그걸 해내는 것에서 오는 성취감? 같은 것이 기분이 좋고 결국 나에게 도움이 되는 계획이다 보니 더 열심히 지키려고 하게 된다.


앞으로도 이런 생활을 꾸준히 이어나가고 싶다는 생각이 크다. 규칙적인 삶을 살게 되면서 내가 어떻게 바뀔지도 조금 기대를 하게 되는 것 같고 무엇보다 그냥 내가 이 삶이 편하다 느껴서 그런 것 같기도 하다.


2. 자랑하고 싶은 것

일다님께서 만드신 Zapier에 Template들을 추가하는 작업들을 진행중이다. 아직 그렇게 많은 Template들이 생기진 않았지만 smore를 사용하는 유저분들께서 Zapier를 활용한 여러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게되어 좋은것 같다.

                    

매거진의 이전글 위클리 스모어 59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